
오디드는 핀란드&스웨덴 K-뷰티 전문 판매채널인 ‘Yeppo & Soonsoo’에 공식 입점했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입점 제품은 △퍼퓸 샴푸, △노워시 앰플 트리트먼트, △헤어오일 등 주력인 헤어케어 라인으로, 유럽 화장품 인증(CPNP)도 받았다. 바디케어 라인, 핸드케어 라인, 추가 신제품 등도 순차적으로 입점 예정이다.
‘Yeppo & Soonsoo’는 핀란드, 스웨덴 등 북유럽 지역을 기반으로 K뷰티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는 온-오프라인 편집샵이다. 헬싱키, 에스포, 탐페레 등 핀란드 주요 도시에 7개 오프라인 매장이 있다.
‘Yeppo & Soonsoo’ 스웨덴 스톡홀름 매장 오픈을 기념해 3월 1일~2일 양일간 K뷰티 브랜드 제품을 담은 구디백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됐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 이른 아침부터 수백명의 인파가 몰리자 현지 언론에서도 K-뷰티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반응에 대해 집중 보도했다.
유럽 소비자들은 화장품의 기능을 중요시하는 특성이 있으나 최근에는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에 관심이 많은 젊은 층을 중심으로 향기, 패키지 디자인 등의 감성적인 요소도 구매 고려 요소로 크게 작용한다.
‘Yeppo & Soonsoo’ 채널 MD는 “실제 매장을 찾는 소비자들 중 오디드의 감각적인 디자인에 관심을 갖고, VMD나 테스터 제품으로 시향한 다음 바로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많다”고 말했다.
K-뷰티의 침투력이 낮았던 북유럽 시장에서도 한국 브랜드의 성장 가능성이 돋보이는 가운데, 오디드는 덴마크 ‘Dermaspace’ 3월 중 입점도 확정돼 헤어케어/바디케어 총 10품목을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노르웨이 매장 입점 또한 논의 중이며, 지속적으로 유럽 시장에 판로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오디드 해외영업 담당 이새롬 책임매니저는 “오디드만의 고유한 시그니처 향기, 뛰어난 기능과 사용감, 합리적인 가격대까지 갖춘 제품이 국내는 물론 해외 소비자들에게도 매력적으로 느껴지는 것 같다”며, “K-뷰티와 K-컬처에 관심과 애정을 쏟는 소비자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도 좋은 제품을 전하고,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