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카라는 2022년 국내 유일의 초·중·고 음악학교인 한국국제예술학교를 설립하였고, 다년간 음악교육자로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날 문화예술계, 의료계, 정치 및 재계의 저명인사들과 함께 수상하였다.
남카라는 젊은 연주자들이 간과하기 쉬운 기본기와 자세를 중요시하여 부상 없이 좋은 연주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주안점을 두며, 학생 개개인의 음악적, 신체적 배경과 성장 과정을 깊이 탐구하여 실력과 인성을 두루 갖춘 예술인을 양성하는 명교수법을 전달하고 있다.
줄리어드 예비학교를 필두로 줄리어드 학사 및 석사, 신시내티 음대 박사를 모두 전액장학금을 수여받으며 졸업한 남카라는 국내는 물론,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 초청 연주 및 협연자로 세계 유수의 무대에서 연주했다. 지난 2022년 한국국제예술학교를 설립하고 교장으로 재직하며 독보적인 커리큘럼과 시설, 실력 있는 교수진들과 함께 한국 음악교육 분야에 혁신적인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한편, 이번 UN 평화대상 수상자로는 윤상현 국회의원, 이강덕 포항시장, 방세환 광주시장, 정명근 화성시장, 오한진 을지대학교병원 박사, 이남오 함평군의회 군의원, 허윤정 안양대학교 학장, 최재홍 마포문화원 원장등 사회 각계각층의 저명한 인사들이 수상자로 선정되었으며, 국회교육위원회, 보건복지부, 서울특별시의회 등 주요 부처들이 시상처로 참여해 행사의 위상을 더욱 높였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