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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부터 색조, 헤어 제품까지… 2024년 상반기 소비자 만족시킨 파우더룸 뷰티 어워드 수상 제품

입력 2024-06-17 09:00

기초부터 색조, 헤어 제품까지… 2024년 상반기 소비자 만족시킨 파우더룸 뷰티 어워드 수상 제품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국내 대표 뷰티 커뮤니티 플랫폼 파우더룸은 ‘2024 상반기 뷰티 어워드’ 수상 결과를 발표했다.

파우더룸 뷰티 어워드는 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고 트렌드에 민감한 코덕(코스메틱 덕후·화장품 애호가) 및 MZ세대 유저와 함께 하는 소비자 참여형 시상식이다. 2024년 상반기 기준 APP랭킹, 리뷰 수와 같은 평가 데이터 기반 인기 제품 후보군 중 파우더룸 고객(룸메)들의 의견 80%, 뷰티 전문 에디터들의 의견 20%를 반영해 카테고리별 1~3위 제품을 선정했다.

백화점과 로드숍 중심으로 유통망이 구성돼 있는 화장품 인기 브랜드는 물론, H&B 스토어와 온라인몰을 주 유통 채널로 삼고 있는 중소기업 브랜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 라인업이 이름을 올렸다.

파우더룸 뷰티어워드 결과를 바탕으로 스킨케어 카테고리의 1위 제품을 살펴보면 △스킨·토너 '마녀공장 판테토인 에센스 토너', △패드 '스킨푸드 포테이토 마데카소사이드 수딩 패드' △세럼 '바이오더마 하이드라비오 히알루+세럼', △앰플 '더마토리 히알샷 베리어 앰플 B5' 등이다.

피부 고민 카테고리의 BEST 제품은 △트러블케어 '해서린 스팟케어 시카+마이크로 딥 패치', △모공케어 '아비브 그린 LHA 모공 패드 클리어 터치', △브라이트닝케어 '한율 달빛 유자 비타 톤업 애플존 패드' 등이 차지했다.

베이스 메이크업 카테고리의 BEST 제품은 △메이크업 베이스 '체이싱래빗 올어바웃 글로우 톤업 크림', △프라이머 '데이지크 워터 베일 프라이머', △파운데이션 '맥 스튜디오 픽스 플루이드 스킨 밸런싱 콤플렉스 롱웨어 소프트 매트 파운데이션' 등이다.

립메이크업 카테고리의 립스틱 부문에서는 '에스쁘아 노웨어 바밍 글로우', 컨투링 메이크업 카테고리의 블러셔 부문에서는 '에스쁘아 톤페어링 치크'가 1위의 영광을 안았다.

그 외에도 그린뷰티, 아이 메이크업, 팩/마사지, 선케어, 클렌징, 바디케어(향수 포함), 헤어케어, 헬스케어 등의 뷰티 카테고리에서 다양한 제품들이 선택을 받았다.

김정은 파우컴퍼니 대표는 "파우더룸 뷰티어워드의 경우 뷰티 고관여자인 '코덕'들의 직접 참여로 진행 되기에 뷰티 트렌드와 소비자들의 니즈 확인이 가능하다는 차별점이 있다"며, “쏟아져 나오는 수많은 화장품 중에서 선택 장애가 발생할 때, 파우더룸 뷰티 어워드 수상 제품은 신뢰를 주기도 하지만 선택지를 좁혀 주는 정보로서 의미를 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2024 상반기 뷰티 어워드’ 수상 제품 리스트는 파우더룸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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