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는 ‘추천(Recommendation)’의 관점에서 브랜드경쟁력을 평가하며,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제품, 서비스, 기업에 대해 ‘소비자의 브랜드 추천 수준’을 측정한다. 2024년 제9차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는 소비재 16개, 내구재 13개, 서비스재 28개로 총 57개 산업군에 걸쳐 조사가 이뤄졌다.
하나은행은 소비자들이 은퇴 시기 전부터 연금을 미리 준비하며, 퇴직연금이라는 막연하고 어려운 상품에 쉽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 왔다. 업계 최초로 퇴직연금 브랜드인 ‘하나 연금닥터’를출시했으며 퇴직연금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특히 ‘손님이 평생 믿고 맡길 수 있는 세심하고 종합적인 연금자산관리’라는 ‘하나 연금닥터’ 브랜드의 지향점을 바탕으로 타 금융기관과 차별화된 상품 및 고객관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21년 은행권 최초로 퇴직연금 상품에 상장지수펀드(ETF)를 출시하였고 ‘채권 직접 편입‘ 역시 은행권 최초로 도입하였다. 은퇴준비시기에 꼭 필요한 연금전문가의 상담을 위해 ‘연금 더드림 라운지’를 전국 6개소에 설치하여 연금은 물론 은퇴자산관리에 꼭 필요한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하나은행은 2024년 1분기 말 기준 최근 1년간 확정기여형(DC) 퇴직연금과 개인형 IRP의 원리금비보장상품의 운용 수익률 부문에서 적립금 규모 상위 10개 사업자 중 1위를 달성했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 2023년 전 금융권 퇴직연금 적립금 순증 1위를 달성한 데 이어, 올해 1분기에도 시중은행 중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하나 연금닥터’ 브랜드를 통해 연금전문은행이라는 하나은행의 이미지를 더욱 견고하게 다지고, 퇴직연금 시장에서 ‘연금관리 1등 은행’이라는 비전 실현을 통해 퇴직연금 가입자들이 평안한 노후준비를 위해 믿고 찾을 수 있는 은행이 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