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0 09:36  |  종합

엑스피펜,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Vol.17’ 세 번째 참가 성료

엑스피펜,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Vol.17’ 세 번째 참가 성료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글로벌 디지털 드로잉 타블렛 전문 브랜드 엑스피펜(XPPen)이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vol.17'에 참가하여 큰 호응 속에서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국내 최대 규모의 일러스트레이션 전문 전시회인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vol.17'은 지난 7월 4일부터 7일까지 나흘간 서울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되었다. 엑스피펜은 올해로 세 번째 참가하여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엑스피펜은 접근성이 다소 떨어지는 코엑스 C홀 안쪽 T17번 부스에서 전시를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특히, 이번 페어에서는 최신 제품부터 스테디셀러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며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전시된 제품 중에는 2023년 11월 출시된 최신 액정 타블렛 'Artist 22 Plus'와 올해 첫 선을 보인 태블릿 'Magic Drawing Pad'가 포함되었다. 또한, 입문자용 제품인 'Deco Pro LW (2세대)'와 'Artist 12 (2세대)', 전문가용 제품인 'Artist 24 FHD', 'Artist Pro 16/14 (2세대)' 등 다양한 제품을 전시했다. 엑스피펜은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현장 판매를 진행하여 많은 방문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번 전시회에서 특히 주목받은 제품은 엑스피펜의 최신작 'Magic Drawing Pad'였다. 12.2인치 크기의 이 태블릿은 6.9mm의 얇은 두께와 599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을 극대화했다. X3 Pro 스마트 칩이 탑재된 배터리 프리 스타일러스는 16384단계의 필압과 0.6mm의 리트랙션 거리, 60도의 틸트 기능을 지원해 섬세한 드로잉 경험을 제공한다.

Magic Drawing Pad의 디스플레이는 AG 에칭 기술로 제작되어 실제 종이와 유사한 질감을 구현했으며, 눈부심과 지문 방지 기능도 갖추고 있다. 109% sRGB 색역과 1,677만 색상 표현으로 생생한 색감을 재현할 수 있다. 또한, 인기 드로잉 앱인 ibis Paint가 사전 설치되어 있으며, 3개월 무료 멤버십이 제공돼 구매 즉시 사용이 가능하다.

엑스피펜은 제품 라인업 공개와 함께 부스를 찾아온 고객들이 직접 일러스트 드로잉이나 간단한 손글씨를 남기며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부스에 전문 스태프를 배치해 제품의 사양, 사용법, 구매 방법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엑스피펜 부스에서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럭키 박스 추첨 이벤트에서는 최고 25만원 상당의 액정 타블렛부터 한정판 원신 에디션 굿즈까지 다양한 경품이 제공되었고, 설문조사에 참여한 방문객들에게는 한정판 Fenix 에코백과 부채가 증정되기도 했다.

특히 주말인 7월 6일과 7일에는 유명 크리에이터 'B급 미대생'이 엑스피펜 부스에서 상주하며 현장 드로잉쇼와 함께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엑스피펜 관계자는 "이번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참가를 통해 많은 아티스트와 방문객들의 관심과 성원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신제품 Magic Drawing Pad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엑스피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엑스피펜은 최근 경쟁사와의 특허 교차 사용 합의를 통해 기술력을 강화했으며, 2024년 하반기에는 더욱 향상된 사양의 신제품 출시를 예고하기도 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