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ad

HOME  >  경제

LG전자 베스트샵, ‘2024 한국의 소비자대상’ 대상

입력 2024-07-18 10:59

브랜드차별화, 만족도, 선호도, 소통지수 4개 지표에서 우수 평가

LG전자 베스트샵, ‘2024 한국의 소비자대상’ 대상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LG전자의 가전제품 전문 유통 매장 LG전자 베스트샵이 ‘2024 한국의 소비자대상’에서 가전전문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한국의 소비자대상’은 한국소비자평가위원회와 동아일보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소비자와 전문가 집단을 대상으로 △브랜드 차별화 △브랜드 만족도 △브랜드 선호도 △브랜드 소통지수 등 4개 영역에 걸쳐 객관적인 평가를 진행해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한다.

가전전문점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LG전자 베스트샵은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는 ‘매장 상담 예약’ 서비스, 고객 주소에 구매할 제품을 미리 배치하고 경험할 수 있는 3D 가상배치 ‘홈스토리’ 서비스, 매장 내에 집안과 동일한 구성의 전시 공간을 마련한 체험존 등 고객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상담 서비스 등 고객 니즈에 맞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LG전자 베스트샵은 월 구독료를 통해 가전을 이용하고 사용 기간 내 유지 보수와 무상 보증 등을 제공하는 ‘가전구독’을 작년에 처음 선보이며 가전 구매 방식의 패러다임 변화를 이끌고 있다. LG전자에 따르면 올해 6월 한 달간 LG 베스트샵에서 판매된 주요 제품의 구독 비중은 36.2%에 달할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LG전자 베스트샵 관계자는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회사의 방향이 이런 결과를 불러올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베스트샵을 찾는 고객님들에게 최고의 서비스와 고객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