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에 따라 특히 사업자들에게 온라인 마케팅은 가장 중요한 필수 요소가 되었다.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해 보고도 좋은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면 사업 아이템이 문제이거나 마케팅의 문제이다.
사업 아이템이 좋다는 가정 하에는 마케팅만 고민하면 된다. 사업주마다 제각각의 상황이기 때문에 넘쳐나는 온라인 시장에서 어디서 어떤 마케팅을 선별하는 능력 또한 사업주의 역량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종합마케팅대행사 우강마케팅 김동우 대표를 만나서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Q 우강마케팅은 어떤 회사인가
우강마케팅은 네이버광고(파워링크, 플레이스, 쇼핑검색광고, GFA광고)를 비롯해 유튜브, 구글, 인스타그램 등을 종합적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광고 회사다. 다양한 업종의 소상공인을 비롯해 전문직, 쇼핑몰 등의 광고주들은 자기 사업 영역에 최적화된 광고가 필요하고 종합적인 컨설팅과 마케팅이 필요한데 우강마케팅은 광고주 분석을 통해 최적화된 마케팅을 기획, 대행하고 있다.
수많은 시행 착오를 거쳐 시장의 변화와 마케팅의 효과를 객관적인 데이터로 분석을 해 보다 가성비가 뛰어난 광고 상품을 제안, 수많은 마케팅 성공 사례들을 만들어 내고 있다.
Q. 수많은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 중에서 좋은 마케팅 회사를 선정하는 방법이 있나
현재 마케팅대행사의 고질적인 문제가 무분별한 영업과 그로 인한 장기 계약이다. 단순히 전문 지식과 경험이 없이 영업 전화로 계약을 해서 많은 광고주분들이 피해를 입고 있다.
어떤 회사인지 어떤 마케팅 작업을 했는지를 면밀이 검토한 후 마케팅대행사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Q. 우강마케팅과 다른 마케팅 회사와 차이점이 있나
우선 우강마케팅은 장기 계약을 전혀 하지 않습니다. 월간 계약이 기본이고 마케팅 진행 시 지역, 업종을 먼저 분석해서 필요한 마케팅은 제안하고, 광고주에 꼭 필요한 마케팅만 진행해서 만족도가 높다.
Q. 우강마케팅의 앞으로 방향성은 무엇인가
코로나 이후로 많은 자영업자와 사업자가 힘들어졌고 앞으로도 인구 감소와 더불어 쉽게 경기가 회복될 것 같지 않는 현재 상황에서 단순하게 영업으로 인한 계약보다 광고주와 서로 윈윈하는 업체의 철학을 바탕으로 더 나아가 AI, 인공지능, GPT 등 빠르게 변화하는 온라인 시장에 맞춰서 마케팅의 트렌드를 맞춰갈 것이다.
많은 브랜드의 런칭과 성장을 경험한 전문가들이 브랜드 런칭, 매장 오픈 뿐만 아니라 사업 확장을 위해 다양한 고민이 있는 광고주를 위한 맞춤형 전략을 제공해 마케팅이 처음이거나, 예산이 소액이신 예비 광고주 분들이 부담없이 우강마케팅을 통해 마케팅을 쉽게 진행하고 비용 이상의 효과를 보셨으면 좋겠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