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무지개맨션이 지난 7월 인도네시아 그랜드 론칭 이벤트로 진행 한 팝업 스토어 행사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무지개맨션은 (주)엘씨엠코스메틱이 전개하는 메이크업 브랜드로 일상의 지루함을 깨고 무의식 속 관념을 새로운 관점에서 재창조하는 비건 오브제 코스메틱 브랜드다.
이번 인도네시아 팝업 스토어는 자카르타 핫플레이스인 ‘코타 카사블랑카 몰’에서 지난 7월 23일부터 28일까지 운영 되었으며 전 세계적인 K-뷰티 흥행에 힘입어 다수의 인플루언서, B2B 관계자가 참석하여 무지개맨션의 인도네시아 진출을 함께 축하했다.
무지개맨션은 이번 인도네시아 팝업 스토어에서 독보적인 제품 패키지를 그대로 재현한 대형 조형물을 설치해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팝업 스토어에서는 제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테스터존 을 함께 운영해 현지인들의 많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실제로 팝업 스토어 기간 동안 오브제리퀴드, 아이시글로우 등 메인 제품이 품절되기도 했다. 이외에도 타임세일, 제품테스트, 참여형 게임 등 직접 즐길 수 있는 요소까지 다채롭게 준비되었다.
특히, 론칭 전부터 소시올라, KKV 등 인도네시아 메인 오프라인 유통채널 입점을 확정하며 온∙오프라인 동시 판매를 시작했고, 인도네시아 현지 고객을 타깃으로 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무지개맨션은 지난 7월 23일부터 25일까지 개최된 세계 3대 박람회 중 하나인 북미 라스베가스 코스모프로프 박람회 참가를 성공적으로 마치는 등 글로벌 사업 확장을 본격화,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들을 얻고 있다.
무지개맨션 관계자는 “24년 8월에는 미국 화장품 인증인 MoCRA 인증을 완료하였으며, 캐나다, 남미 등 미주 지역 진출 및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현재 무지개맨션 제품들은 해외 17개국에 공식 판매 중이며 앞으로도 해외박람회에 꾸준히 참가하여 본격적으로 글로벌 시장을 확장할 예정이다.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는 무지개맨션을 응원해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