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감자전 캐릭터 ‘감찌’ 본격 홍보

본 사업은 강원특별자치도 내 콘텐츠 기업의 시장 진출을 돕고 이를 통한 기업의 매출 증대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국내외 전시 참가 지원 및 홍보물 제작, 온오프라인 홍보 제작을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올해 콘텐츠 마케팅 사업에 선정된 강릉의 콘텐츠 기업 로컬로는 지역을 가리키는 ‘Local’과 길을 뜻하는 ‘Road’를 담은 합성어로서 ‘콘텐츠로 지역을 잇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로컬로에서는 그동안 문문 투어 글쓰기 키트(구도심 스토리 투어)와 감자전 일지도 트래블 팩(감자전 로컬 투어), 서부시장 냥이 굿즈(전통시장 체험 굿즈) 등 지역성과 캐릭터를 결합시킨 상품을 선보여 왔다.
그중에서도 캐릭터 ‘감찌’는 강릉의 감자전을 형상화하고 있다. 감자꽃 모자를 쓰고 여행 가방을 들고 있는 모습으로 강릉 감자전 맛집에 종종 등장하면서 관광객들에게 지역의 여행 정보를 알려주는 설정으로, 귀여우면서 친근하게 다가오고 있다.
로컬로에서는 이번 강원 콘텐츠 코리아 랩 콘텐츠 마케팅 사업을 통해 지역 축제 홍보 부스에 적극 참여하여 그동안 선보여 왔던 캐릭터를 대외적으로 홍보하는 한편, 온라인 스토어를 개설하여 자사의 캐릭터를 보다 많은 고객이 만날 수 있도록 시장성을 넓혀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