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씨아이티는 올해 초 FDA OTC 제조소 생산 시설에 대한 실사 및 장비, 원료 등의 항목에 대한 평가를 마친 뒤 향후 스스로 품질 관리가 가능한 수준인 VAI(Voluntary Action Indicated)임을 확인 받았다.
씨아이티 관계자는 “제조 실사 통과 이후 많은 브랜드사로부터 미국 OTC 선크림 제조 문의가 약 5배 증가하였으며, 까다로운 FDA OTC 기준과 브랜드사의 니즈에 적합한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며 “국내를 넘어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로의 도약을 위해 고객사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미국 시장 진출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노력으로 씨아이티는 글로벌 브랜드사로부터도 OTC 제품의 제품력과 품질 관리 수준을 인정받아, 유수의 인디 브랜드와도 제품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그 중 ‘CLE COSMETIC’은 미국내 영향력 있는 Beauty Influencer 인 Lauren Jin 이 런칭한 브랜드로 ‘Allure’에 올해 눈여겨 볼 만한 브랜드로 소개되기도 했고 현재 미국내 유명 뷰티샵에 입점되어 있다. 또한 ULTA, WALLMART, SDM, BOOTS등 대형 글로벌 유통체인들과 협업하여 PB 제품들도 진행중이다. 올 10월에는 WALLMART에 K-BEAUTY 라인으로 스킨케어 품목을 포함하여 6종 런칭이 확정되었고, 25년 상반기에는 영국 BOOTS에 역시 K-BEAUTY 18종 런칭 일정으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이렇듯 씨아이티는 국내 뿐 아니라, 해외 시장까지 진출하여 이미 제품력을 인정 받고 있기에, 해외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국내 브랜드사 및 유통 회사들한테는 본인들의 제품 개발과 생산을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맡길 수 있는 믿음직한 파트너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