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6일 제주 볼카노CC에서 성황리에 종료’

이로써 지난 3월 29일 아델스코트CC 경상도 예선, 4월 29일 클럽디 보은 충청도 예선, 7월 12일 전라도 예선전과 7월 22일 서울/경기 예선, 8월 16일 제주 볼카노CC 예선전을 끝으로 5개 지역 예선전을 모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2024년 한국 월드 아마추어 골프 챔피언십(WAGC)은 이제 마지막 대회인 9월 3일 본선을 통하여 최종 한국 국가대표 5명을 선발하게 된다.
제주도 예선전을 통하여 본선 진출자 스트로크 10명, 신페리오 10명은 9월 3일 전국 각지에서 온 우수한 아마추어 골퍼들과 겨루게 될 기회를 얻게 되었다.
WAGC 월드 아마추어 골프 챔피언십은 골프를 잘 치는 사람을 선발하는 대회가 아닌 본선 최종 스코아 70대 타수에서 신페리오 집계 두 명 선발 80대 타수에서 신페리오 집계 두명 선발 90대 타수에서 신페리오 집계해서 한명을 선발하여 최종 5명을 대표로 선발하게 된다.
최종 한국 아마추어 골프 한국대표로 선발되면 WAGC KOREA에서는 골프용품 및 의상 모든 제반 비용 전액 지원하여 올해 태국 푸켓에서 10월 25일부터 11월 02일까지 개최되는 48개국이 참가하는 WAGC 세계대회에 7박 8일간 한국 국가대표로 참여하게 된다.
WAGC KOREA 김형태 대표는 모든 골퍼들의 버킷리스트에 올릴 만한 WAGC 월드 아마추어 골프 챔피언십은 다양한 지역과 배경을 가진 참가자들이 모여 골프의 실력을 겨루는 대회로 대한민국 최고의 골프대회로 인정받고 있으며 참가하는 것만으로도 국가대표를 꿈꿀 수 있는 소중한 대회라 전했다.
이번 대회는 기분 좋은 굴림 골프웨어 '롤링롤라이(RollingRolleye), 거리측정기 대표기업 ‘마이캐디’, 이데아약품 레디우스에서 마스크팩, ‘세계특허 3중모 음파 칫솔 ’triplebristle’, 한끗차이 니삭스 ‘디어앤글로우’, 프리미엄 골프웨어 ‘페어라이어’등 여러 기업들이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많은 협찬으로 후원하여 대회 참가자들의 마음을 풍성하게 기쁘게 했다.
오는 9월 3일 “2024년 WAGC KOREA 한국 국가대표 선발 전국 남녀 아마추어 골프대회” 최종 본선을 통하여 선발되는 우리나라 5명의 한국대표의 선발을 기대해 본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