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상주사무실은 사업자 주소지를 이용할 수 있는 임대차 방식으로 1인 기업이나 프리랜서, 소규모 스타트업, 쇼핑몰 등 사업 소재지가 필요한 경우에 이용 가능한 공간 대여 서비스다. 특히 비상주사무실은 출장과 외근업무가 잦거나 상주형 사무실 비용이 부담되는 스타트업이나 재택근무자 등이 보증금과 임대료 등을 절약할 수 있어 선호하는 서비스로, 꾸준히 이용자가 늘고 있다.
이러한 비상주사무실 ABC컴퍼니는 서울을 비롯해 전국 각지에 80개 이상의 지점을 운영 중이다. 또한 ▲우편물 알림 서비스 ▲지점별 실사 제공 ▲비대면 전자계약 서비스 지원 ▲보증금과 예치금 무료 등을 고객들에게 제공하여 왔다. 이와 함께 고객들의 편의를 한층 높이기 위해 ▲법인 등기 ▲세무기장 등의 대행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ABC컴퍼니 관계자는 “이번 와이더오피스와 사이트 통합 리뉴얼을 통해 앞으로도 이용 고객분들에게 다양한 이벤트와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최근 비세제 감면 혜택을 악용하여 편법과 사기로 비상주 오피스를 운영하는 곳이 많으니 직영점을 보유한 곳인지, 가격이 비정상적으로 저렴하지는 않은 지 등 꼼꼼히 따져보고 검증된 곳에서 계약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한편, ABC컴퍼니는 10월 한 달간 비상주사무실 1년 계약 고객을 대상으로 저렴한 가격에 임대하는 파격적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