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 최정상급 광고 촬영 작가 김민관 자문과의 협업으로 탄생
헤어∙메이크업부터 촬영까지 개인 맞춤형 원스톱 촬영 서비스 제공
한국후지필름㈜, “전문가의 손길 닿은 하이엔드 품질의 고품격 인물사진을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

스튜디오 상(象)은 국내외 최정상급 광고 촬영 작가 김민관 자문과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인물촬영에 적합한 장비부터 생동감 넘치는 인물 사진을 완성하기 위한 촬영 솔루션, 사진에 필수적인 빛을 포함한 스튜디오 촬영 공간 전반을 자문 받았다.
제공하는 서비스도 남다르다. 스튜디오 상(象)에서는 프로필 이미지 사용 목적에 따른 맞춤형 촬영 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나만의 특별한 인물사진을 남기고 싶은 이들을 위해 맞춤 메이크업과 헤어 및 의상을 모두 컨설팅하는 원스톱 서비스인 ‘스페셜 상(Special Sang)’을 선보인다. 지금까지 일반 스튜디오에서는 경험하기 어려웠던 개인 맞춤형 촬영 서비스를 통해 보다 높은 수준의 고객 만족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촬영 작가로는 국내외 셀러브리티 및 기업가를 촬영하는 박준범 포토그래퍼와 광고 지면·아이돌 앨범 재킷 및 화보 작업에 능숙한 이승욱 포토그래퍼가 합류한다. 기업인부터 셀럽, 아이돌까지 다양한 콘셉트를 이끌어내는데 숙련도가 높은 전문가를 확보해 사진의 완성도를 보장한다는 전략이다. 고객들은 원하는 콘셉트에 따라 각 분야의 전문성이 있는 포토그래퍼를 선택할 수 있다.
촬영은 밀착형 1:1 상담을 통해 개인 맞춤형으로 진행된다. 기업의 임원, 비즈니스 전문가, 아티스트 등 전문적인 콘셉트 컨설팅이 필요한 개인 프로필부터 대가족, 커플과 같은 그룹 촬영까지 모두 가능하다. 의상과 헤어, 메이크업까지 모두 컨설팅 받기를 원한다면 ‘스페셜 상’ 서비스까지 선택하면 된다. 추후 롯데호텔 서울 내 입점한 강점을 살려 호텔 연계 촬영 서비스도 개발할 예정이다.
한국후지필름㈜ 관계자는 “지금껏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고품격 인물사진을 제공하고자 하는 점이 스튜디오 상(象)이 탄생한 의의”라며 “스튜디오 상(象)의 하이엔드 서비스와 한국후지필름의 60년 사진관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들의 마음속에 그려왔던 이상향의 이미지를 만들어 드릴 것이다”라고 전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