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웹어워드 코리아 2024’는 약 4천 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 위원단이 각종 웹사이트를 평가하여 시상하는 권위 있는 행사로, 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등 6개 부문에서 우수 웹사이트를 선정한다. 뉴버드는 특히 ‘광야119’라는 특별한 플랫폼을 선보이며 이 상을 수상했다.
광야119는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의 권익 보호를 강화하고 팬들의 직접적인 의견을 수렴할 수 있도록 만든 특화 서비스로, 2023년 6월 21일에 첫선을 보였다. 1주년을 맞아 뉴버드와 함께 UI/UX 개편과 리뉴얼을 진행하며, 더욱 발전된 팬 소통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기능을 확장했다. '광야119'는 팬들이 쉽게 제보하고 신고할 수 있는 온라인 기능을 통해 불법 행위나 명예훼손, 저작권 침해 등을 빠르게 신고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아이디어 광장’, ‘REVIEW’, ‘Makes it’ 등 다양한 새로운 메뉴를 추가했다.
특히, 개인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기능이 돋보인다. 팬들이 선호하는 아티스트의 엠블럼과 공식 색상을 사이트의 스킨으로 설정하거나, 참여한 제보 내역과 활동 기록을 타임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통해 팬들이 아티스트와 더욱 가까워질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클린한 디지털 문화를 위해 네티켓 지수와 신고 기능을 통해 불법적인 게시물을 제어하고 있다.
뉴버드는 광야119 플랫폼의 리뉴얼을 통해 모바일 우선 디자인을 채택, 실험적인 레이아웃을 도입하며 팬들이 스마트폰 환경에서도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혁신적인 디자인과 기술을 바탕으로 ‘웹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팬들과 아티스트를 위한 최상의 소통 플랫폼을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뉴버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광야119’ 프로젝트가 보여준 뛰어난 기술력과 창의성을 인정받은 결과로 매우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보유한 UI, UX 기술력과 실력을 증명하며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웹 에이전시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뉴버드는 그동안 ‘위드뮤’ K-팝 스토어 웹사이트를 비롯해 여러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화장품 쇼핑몰 분야 최우수상(2018), 가전 분야 최우수상(2021) 등 다양한 상을 수상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