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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데이닷컴, AI 기반 기능 업데이트… 프로젝트 관리 협업 효율 대폭 향상

입력 2025-03-12 09:00

자동 담당자 배정·리드 분류·히스토리 요약 등 AI 기능 추가로 협업 최적화

먼데이닷컴, AI 기반 기능 업데이트… 프로젝트 관리 협업 효율 대폭 향상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전 세계 180개국 이상의 기업이 활용하는 글로벌 프로젝트 관리 협업툴 먼데이닷컴이 AI 기반 기능을 강화한 업데이트 버전을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자동화된 업무 배정, 리드 분류, 프로젝트 및 고객 커뮤니케이션 히스토리 요약 등 다양한 AI 기능을 포함해, 업무 생산성과 협업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최근 기업들은 단순 반복 업무를 최소화하고 보다 창의적이며 전략적인 업무에 집중하기 위해 AI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 기업들은 신속한 의사결정과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다국어 지원 및 자동화된 커뮤니케이션 기능의 필요성을 더욱 강조하는 추세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FORTUNE 선정 500대 기업 중 61%가 활용하는 먼데이닷컴은 이번 AI 업데이트를 통해 기업들이 보다 직관적이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AI Blocks 기능이 포함되었으며, 이후 Product Power-ups, Digital Workforce 등의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이러한 AI 기술에 기반한 새 기능을 통해 특정 업무 담당자 배정, 인입 리드 분류, 히스토리 요약, 번역, 특정 문의에 대한 답변 생성, 파일로부터 중요 데이터 추출 등 다양한 부분을 자동화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워크플로에 AI를 쉽게 추가하여 데이터 분류, 파일에서 정보 추출, 텍스트에서의 감정 감지 및 분류, 요약, 번역, 사용자 정의 블록 등의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AI Blocks’, 수백 개의 프로젝트를 동시에 모니터링하며 AI 기반의 명확성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대규모 리스크를 관리할 수 있는 ‘Product Power-ups’, 실제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워커로서 요구사항을 지속 학습하고 적응하며 예상하는 ‘Digital Workforce’다.

실제로 글로벌 모바일 액세서리 브랜드 슈피겐은 먼데이닷컴을 도입한 후 프로젝트 진행 속도가 25% 이상 빨라졌으며, 자동화 기능을 활용해 데이터 매핑 및 작업 시간이 최대 90% 단축된 것으로 나타났다. 과거 이메일과 스프레드시트를 활용한 프로젝트 관리 방식이 정보 누락과 의사결정 지연 등의 한계가 있던 반면, 먼데이닷컴 도입 이후 대시보드를 통해 실시간 업무 진행 상황을 파악하고 AI 기반 데이터 분석 기능을 적극 활용하면서 생산성이 크게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먼데이닷컴 관계자는 “업무 자동화와 협업 효율성이 핵심이 되는 시대에서, AI 기반 프로젝트 관리 협업툴 먼데이닷컴은 기업들이 더 빠르고 스마트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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