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회담에는 리테일, 외식, 베이커리, 식품 제조 및 수입 유통 등 식품 관련 전 분야에서 활동 중인 국내 업계 주요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캘리포니아 호두 산업 및 캘리포니아 호두 협회의 지원 등에 관한 정보를 나누고 미래 협업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번 회담을 위해 캘리포니아 호두 최고 경영자인 로버트 벌룹(Robert Verloop)과 인터내셔널 마케팅 부사장 파멜라 그레이비(Pamela Graviet)가 방한하여, 글로벌 시장 내 캘리포니아 호두 산업의 전략 방향과 함께 한국 시장에 대한 중요성과 협력 의지를 직접 전달했다.
최근의 미국 관세 정책과 그와 관련한 급변하는 시장 상황, 캘리포니아 호두의 공급 추이, 호두의 건강 이점에 대한 연구 지원, 그리고 앞으로의 지속적 매출 증대를 위한 상호 협력 촉진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어 “이번 회담은 한국 호두 시장의 중요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업계 관계자들에게 혁신을 통해 끊임없이 진화하는 역동적인 캘리포니아 호두 산업의 면면을 알리고 급변하는 국제 정세와 그에 대한 미래 모색 대응 방안이라는 상호 협력적 측면에서 매우 뜻깊은 자리다”라고 덧붙였다.
캘리포니아 호두는 이번 회담을 통해 협회와 업체 간 상호 협력을 통한 경쟁력 강화, 미래 지향적인 지속적 상호 소통을 약속하였으며, 한국 시장의 특색을 고려한 전 업계 차원의 적극적 지원에 대한 교두보를 마련했다. 이번 회담을 발판 삼아 지속 가능한 식물성 식품인 캘리포니아 호두의 한국 시장 보다 견고한 입지를 구축할 수 있도록 전방위적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