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청기 후원은 청력 저하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있지만 경제적인 이유로 보청기 구입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고양시대화노인복지관'에서 대상자를 선정하여 청각재활센터인 유앤아이히어링에 의뢰하면 청력검사 및 보청기상담을 통해 개인 맞춤형 보청기를 제작하여 제공한다.
이 날 보청기를 지원받은 어르신은 "과거 중이염을 심하게 앓게되어 어렸을때부터 청력이 많이 안 좋아 대화와 소통에 어려움을 겪었다"며 "이번 후원행사를 통해 지원받은 보청기로 TV 시청은 물론 전화 통화, 복지관 친구와의 대화에서 많은 도움을 받게 되어 새 삶을 사는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유앤아이히어링 손상욱 대표원장은 “청각사라는 직업에 대한 오랜 소명과 노하우를 통해 난청이라는 이유로 세상과 단절되고 고립되어가는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며 보청기 지원으로 미흡하게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감사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재능기부와 꾸준한 나눔으로 이웃의 손을 잡고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착한기업이 되겠다”라고 전했다.
손상욱 원장은 오티콘, GN리사운드, 와이덱스 등 세계적인 보청기 제조사의 한국본사에서 14년간 근무해 온 이력이 있는 청각사로 보청기 제조, 수리뿐만 아니라 보청기 교육, 기술영업 등 다양한 청각산업분야에서 오랜 임상경력을 쌓아온 공인된 전문가이다.
뿐만 아니라 지난 2019년, 하이엔드 보청기브랜드인 와이덱스의 덴마크 본사에 초청되어 전세계의 유능한 청각전문가에게 수여되는 WIDEX A/S 덴마크 본사회장표창 '최고 전문가 상'을 수여받기도 했다. 한국인으로는 유일하게 선발된 이력으로 청각업계에서 굉장한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유앤아이히어링 관계자는 "오랜 실무경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전문가들과 더불어 우수한 청력검사장비와 최신의 보청기적합시설을 갖춘 차세대 보청기전문 청각재활센터라는 이름에 걸맞게 '전문성과 투명한 경영'으로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