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하지 않으면 출시하지 않는다는 르무통 브랜드 철학이 고객충성도 대상으로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매년 한국소비자포럼과 브랜드키가 공동 주관하는 시상으로, 전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직접 투표를 통해 각 부문별 충성도가 높은 브랜드를 선정한다. 이번 투표에는 약 62만 2574명이 참여해 수상의 공정성과 권위가 더욱 높아졌다. 르무통은 이번 투표 평가에서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도, 전환 의도 등 총 5개 평가 항목 모두 1위를 기록하며 종합 점수에서도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는 지난 2024년에 이은 2년 연속 수상으로 르무통이 꾸준히 소비자에게 높은 만족도와 신뢰를 얻고 있음을 보여주는 결과다. 이처럼 높은 평가를 받으며 수상을 이어올 수 있는 이유는 르무통이 ‘편하지 않으면 출시하지 않는다.’는 브랜드 철학 아래, 모든 제품에 대해 까다로운 내부 테스트를 거치며, 오직 편안함을 목표로 제품을 만들고 있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시즌과 트렌드에 맞춰 수십개의 신제품을 출시하는 일반 패션잡화업계 특성과는 달리 르무통은 1년에 한 두 켤레만을 출시할 정도로 오랜시간 테스트를 통해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특히, 편안함을 위해 신발의 소재가 되는 메리노 울 원료부터, 원사, 원단이 되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통합 운영하며 직접 개발한다. 이렇게 탄생한 것이 르무통만의 메리노 울 원단인 H1-TEX(에이치원텍스)로 메리노 울에 자체 기술력과 30년 직조 노하우를 더해 개발한 특허 원단으로 부드러움, 신축성, 가벼움 등 착화감 전반에서 소비자 만족도를 꾸준히 높게 유지하게 만드는 핵심 요소이다.
르무통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고객 한 분 한 분의 직접 투표를 통해 만들어진 결과라 더 의미가 깊다.”며 ”한결같이 편안함을 위해 오랜시간 심혈을 기울여 개발하고 테스트해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과 우리의 편안함을 고객님들께서 사랑해 주고 응원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르무통은 걷기 문화를 주도하는 브랜드로 최근 국내 도보 여행지로 유명한 문경새재에서 오프라인 캠페인 ‘걷는 즐거움, 편하게 in 문경새재’를 진행하여 성황리에 마무리하였다. 이러한 행보를 통해 르무통은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며 고객 접점을 넓혀가고 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