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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 CHINA BEAUTY EXPO에 출품

김신 기자

입력 2025-05-21 09:37

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 CHINA BEAUTY EXPO에 출품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글로벌 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Hidden Tag)가 CHINA BEAUTY EXPO에 출품하여 가품방지 기술 경쟁력을 알린다고 밝혔다.

CHINA BEAUTY EXPO는 5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상하이 신국제전람센터(Shanghai New International Expo Center, 푸동)에서 진행된다. 이번 전시회 총 전시면적은 230,000m²으로 3,500곳 이상의 업체가 출품한다. 101개 국가, 중국 지역에서 약 백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할 예정이어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CHINA BEAUTY EXPO 참여를 결정한 글로벌 정품인증 솔루션 기업 '히든태그'는 해당 전시회 출품을 통해 중국 뷰티 시장을 파악하고 레퍼런스를 확대하는 데 집중한다. 데이터 서비스 홍보, 매출 확대를 목표로 세웠으며 신규 거래처(左颜右色, 半亩花田, 林清轩 등 18개 업체) 사전 컨텍으로 방문 미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업체 측 설명에 따르면 LABEL, APP , DATA 3요소로 구성된 '히든태그'는 독자적인 암호화 패턴과 자체 개발 데이터를 통해 보안성을 구축했으며 국내외 1,300개 이상의 고객사, 124개 해외업체, 20개국 이상의 국가에 직접 수출을 진행 중이다. 제품별 고유 정보를 부여하는 암호화, 복호화 기술로 위변조가 불가능한 보안 패턴을 적용시켰고 라벨 ID 개별 실시간 관리, 정품, 가품 현황 모니터링, 가품 탐지 및 신고 시스템으로 가품 유통을 전면 차단한다.

정품인증 라벨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실시간 소비자 스캔 데이터를 수집하며 이를 활용하여 유용한 유통 현황 모니터링,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브랜드 관제 서비스로 브랜드 제품의 실제 판매 데이터를 넘어선 영역, 잠재 수요까지 추적이 가능한 만큼, 고객사들은 해외 진출 이후에도 일관된 브랜드 보호 전략을 유지할 수 있고 더욱 정교한 글로벌 마케팅, 유통 전략을 세우는 것이 가능하다.

히든태그는 800만 유저를 보유 중인 플랫폼을 통해 적립, 배너광고, 앱 푸시 기능을 제공하여 잠재 고객 발굴, 재구매를 유도하는 효과도 있다. 룰렛돌리기 등 소비자, 고객사 모두를 위한 어플 프로모션을 지원하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수출바우쳐 8년 연속 수행기관, 혁신 제품 시범 사용 서비스(국가기관 및 지방자치 단체 대상)로 선정된 바 있다.

히든태그(Hidden Tag) 관계자는 “히든태그는 뷰티를 비롯한 수많은 카테고리의 고객사들에게 브랜드 보호 솔루션을 제공 중이며 가품 유통제품 추적, 적발, 원산지, 유통이력 확인으로 소비자 브랜드 신뢰도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상하이 CHINA BEAUTY EXPO 출품을 통해 정품인증을 넘어 데이터를 기반으로 브랜드의 성장 기회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가품방지,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솔루션으로서의 역량을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어 "총 7개 언어를 지원 중인 히든태그는 중국 앱 마켓에 등록됐고 중국 대표 모바일 메신저 '위챗' 미니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앱 실행이 가능한 만큼, 중국을 비롯한 여러 국가 고객사들의 접근성이 높다. 앞으로도 전 세계에서 히든태그 정품인증 서비스를 주목할 수 있도록 가품방지 기술 개발에 집중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히든태그는 최근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 편리성을 강조한 기능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다. 정품 정보를 중시하는 다양한 사용자층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메뉴 구성, 직관적 UI, 각 기능 미리보기를 구현했고, 정품 인사이트 기능, 정품 커뮤니티 기능, 실시간 채팅 기능 등을 지원한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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