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는 ‘추천(Recommendation)’의 관점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평가하는 조사로, 국내 소비생활 전반에 걸쳐 다양한 제품·서비스·기업에 대해 소비자의 브랜드 추천 수준을 측정한다. 2025년 제10차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는 소비재 16개, 내구재 13개, 서비스재 28개 등 총 57개 산업군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금융플랫폼 기업으로의 전환을 꾀하고 있는 KB국민카드는 'KB Pay'를 통한 고객 경험 혁신을 강조해 오고 있다. KB Pay는 오픈뱅킹 서비스, KB증권과 연계한 투자 서비스, 외화머니(무료환전) 서비스 등 금융관련 서비스는 물론 오늘의 경제뉴스, 출석체크 이벤트 등으로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 보다 재미있고 편리한 금융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속적으로 기능 업그레이드 및 서비스 개선에 힘써 오고 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KB Pay는 지난 2월 가입고객 1,400만명을 돌파하며 이용자가 머물며 즐기는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다.
KB국민카드의 대표 상품인 WE:SH(위시) 카드 시리즈가 지난해 업권 최초로 국제 3대 디자인 어워드인 IDEA, Red Dot Award, iF Design Award에서 수상하며 그랜드슬램을 달성, 세계 무대에서 브랜드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이는 KB국민카드가 기존에 없던 창의적인 디자인을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 노력한 결과로 앞으로도 고객에게 기분 좋은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디자인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또한 KB국민카드는 세상의 변화를 주도하는 ESG 선도경영으로 고객과의 신뢰를 더욱 돈독히 하고 사회적으로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여 고객과 사회로부터 받은 사랑에 보답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 KB국민카드의 결제 인프라를 활용한 사회협력 사업을 통해 약 136만명이 2000억원이 넘는 직간접 혜택을 받았고 올해는 더 많은 인원이 혜택을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김재관 대표는 올해 취임사에서 “의사결정의 기준으로 도덕과 원칙을 우선시하고, 소상공인과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상생금융 실천과 지역상권 활성화에 힘쓰겠다”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금융기관으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KB국민카드는 고객 경험을 중심으로 한 서비스 개발과 플랫폼 전략을 이어가며, 앞으로도 ‘국민의 행복생활 파트너’로서 다양한 금융 경험을 지원하고 고객과 지속적으로 소통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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