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팝업은 단순한 향수 판매를 넘어, 브랜드 철학인 “매일이 선물 같은 하루가 되기를 바란다”는 메시지를 담은 공간으로 구성되었다. 영화 속 한 장면을 오마주한 무비 스틸컷 콘셉트의 디스플레이 테이블은 방문객들에게 마치 한 편의 시네마를 보는 듯한 감각적 경험을 선사했다. 향을 통해 순간의 감정과 기억을 기록하는 브랜드의 세계관을 직관적으로 전달하며 MZ세대의 감성에 깊이 호응하며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모멘센트는 2022년 론칭 이후, 기억에 머무는 향을 제안하며 빠르게 향수 시장의 주목을 받아왔다. 특히 올리브영 향수 카테고리에서 1위를 기록하며 브랜드 파워를 입증한 바 있다.
설페이트, 파라벤, 프탈레이트 등 17가지 유해 성분을 배제한 비건 프렌들리 포뮬라와 7시간 이상 지속되는 은은한 향은 민감한 피부를 가진 소비자들에게도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이번 팝업에서는 베스트셀러 외에도 새롭게 출시된 향을 직접 시향하고 구매할 수 있어 기존 고객은 물론 신규 고객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현장 이벤트와 구매 혜택은 자연스럽게 SNS를 통해 확산되며, 향기를 나누는 경험이 온라인에서도 이어지는 브랜드 문화로 자리 잡았다.
모멘센트 박다혜 대표는 “모멘센트는 향을 통해 오늘의 기분과 기억을 기록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합니다”라며, “앞으로도 국내는 물론, 현재 진행 중인 프랑스 파리 프랭땅 (PRINTEMPS) 백화점 팝업과 같이 글로벌 무대에서도 모멘센트만의 감성과 철학이 깊이 스며들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적 접점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