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공간디자인페어 전시회서 호텔 자동화의 필수 솔루션 제시

특히 여권까지 인식 가능한 AIS100 Pro는 여행자의 신원 정보를 자동으로 처리하는 고성능 스캐너로, MRZ(Machine Readable Zone) 영역을 빠르게 인식하여 예약자 정보와 매칭해 신속한 체크인을 지원한다. 국내에서는 여권 외에도 주민등록증과 운전면허증의 정보 추출, 이미지 저장 및 민감 정보 마스킹 처리를 통해 개인정보 보호 기능을 한층 강화했다.
또한 장애인복지카드, 사내카드 등 기존 자동 인식 시스템에서 식별이 어려웠던 다양한 형태의 카드도 사용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학습하여 맞춤형 식별이 가능하다. 이로써 관리자가 별도로 확인하거나 키오스크에서 관리자와의 음성 통화로 처리하던 비효율적인 프로세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같이 선보인 RFID 카드 투입·방출 시스템은 고객의 객실 정보를 카드에 자동 기록하여 발급하고, 체크아웃 시 반납된 카드의 정보를 즉시 삭제한 후 재사용 준비를 완료한다. 이 시스템은 호텔 운영 비용 절감과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현재 야놀자가 유통 중인 WINGS SMART KIOSK에도 도입된 모듈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아뮤트의 솔루션이 제공할 실질적인 가치와 무인 키오스크 시스템과의 연계 운영 가능성,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기능 등이 크게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뮤트 관계자는 "호텔업계의 무인화 트렌드가 빠르게 확산되는 가운데, 아뮤트의 제품은 운영 효율성 증대와 고객 서비스 향상을 동시에 실현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이라며,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스마트 호텔 시장 혁신을 선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아뮤트는 이번 전시회를 기점으로 국내외 시장 진출에 본격적으로 박차를 가할 계획이며, 숙박시설 운영 혁신의 글로벌 리더로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7월 29일(화)까지 공간디자인페어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하면 4일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간디자인페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