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협약을 통해 SDA(슈퍼캣 도트 아카데미)와 연계할 예정

슈퍼캣은 동아방송예술대학교와 2025년 8월 1일을 기점으로 산학협력 가족회사 협약을 맺는다고 발표했다.
양 기관이 체결하는 이번 협약서에는 학생들의 현장실습과 교수진의 산업체 연수, 산학 공동 프로젝트 개발 및 실행, 재학생과 졸업생 대상 진로지도 및 취업정보 지원, 산업체 전문가들의 교육과정 참여 등이 담겨있다.
슈퍼캣은 자체 운영하는 채용연계형 교육과정 '슈퍼캣 도트 아카데미(SDA)'를 활용해 현장 중심 교육을 확대하고 우수 인재 발굴과 육성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SDA는 2021년 9월 첫 교육생 모집을 시작한 이후 슈퍼캣 실무진으로 구성된 강사진이 수강생들에게 실무형 멘토링을 제공하며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슈퍼캣은 SDA를 거쳐 직접 인재를 영입했을 뿐 아니라 게임업계 전체에 우수한 인력을 배출하는 역할을 해왔다.
장가람 슈퍼캣 산학협력단장은 "동아방송예술대학교와의 협약 체결을 기쁘게 생각하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실무에 즉시 활용 가능한 역량을 효과적으로 기를 수 있을 것"이라며 "게임산업에 필요한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원배 슈퍼캣 대표도 "이번 협약으로 보다 완성도 높은 게임 개발이 가능한 인재 역량 강화 기반을 구축했다"며 "앞으로도 여러 교육기관과의 협력으로 시너지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