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산들네이처, 채식 간편식 신제품 ‘통콘너겟’ 출시…옥수수로 만든 바삭한 맛

김신 기자

입력 2025-08-14 09:00

산들네이처, 채식 간편식 신제품 ‘통콘너겟’ 출시…옥수수로 만든 바삭한 맛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식품 전문 기업 산들네이처가 채식 트렌드에 부합하는 옥수수튀김 신제품 ‘통콘너겟’을 선보였다. 통콘너겟은 최근 디자인 등록(등록번호 제30-1297800호)이 완료된 ‘생옥수수칩튀김’ 구조를 응용해 제작됐다. 옥수수 고유의 식감과 바삭한 튀김 식감을 동시에 살린 것이 특징이다.

등록된 디자인은 생옥수수를 슬라이스 형태로 가공한 뒤 심지를 제거해 칩형으로 튀겨낸 구조다. 덕분에 섭취 시 깔끔하고 편리하며, 일반적인 튀김류와는 다른 독창적인 외형을 갖췄다. 이러한 구조적 장점은 위생성과 편의성 측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는 요소로 꼽힌다.

산들네이처는 이 디자인을 ‘통콘너겟’에 그대로 적용해, 옥수수 특유의 달콤한 맛과 식감을 유지하면서도 다양한 시즈닝과 레시피 변형이 가능하도록 했다. 조리 과정이 간편해 가정뿐 아니라 외식업, 간편식(HMR) 시장에서도 활용도가 높으며, 채식 지향 소비자뿐만 아니라 아이들을 위한 건강 간식으로도 적합하다.

특히 ‘통콘너겟’은 기존 옥수수 가공품에서 보기 힘들었던 식감과 모양을 동시에 구현해, 시각적인 만족감과 식사의 즐거움을 더한다. 간단히 오븐·에어프라이어·팬 조리만으로 완성할 수 있어, 바쁜 일상 속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산들네이처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채식과 간편함을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해 개발했다”며 “다양한 메뉴에 적용할 수 있는 확장성과 차별화된 식감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산들네이처는 ‘통콘너겟’을 시작으로 채식 지향 식품, 기능성 식품 등 새로운 제품군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지속 가능한 식문화 확산과 창의적인 식품 개발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