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베숲, 광복 80주년 기념 위해 시작된 ‘K-헤리티지 캠페인’, 두번째 4대궁 에디션 출시 [사진=베베숲]](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50819144458007089aeda6993417521136223.jpg&nmt=30)
모티브가 된 4대궁은 조선 왕조 제일의 법궁으로서의 웅장함과 품격이 담긴 경복궁, 전통과 근대가 조화된 고귀한 아름다움의 덕수궁, 자연과 어우러진 우아한 정취인 창덕궁, 효의 정신을 담은 품위 있는 궁궐인 창경궁이다.
베베숲은 올해 초, 광복 80주년을 맞아 첫 번째 에디션인 ‘나전칠기 제품’ 출시를 통해 K-헤리티지 캠페인을 전개했다. 해당 제품은 2025년 을사년(뱀의 해)을 상징하는 뱀을 형상화한 디자인과 한국 전통 공예의 정수인 나전칠기의 섬세하고 화려한 아름다움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으로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한국 전통 문화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두 번째 에디션은 조선시대의 대표적인 4개 궁궐의 고유한 특색과 아름다움을 베베숲 제품 디자인에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각 궁궐이 가진 역사적 의미와 건축적 특징을 모던한 감각으로 표현해 일상 속에서 우리의 소중한 문화유산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최근 K-POP을 소재로 한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선보인 굿즈들이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전통과 현대를 결합한 문화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 가운데 베베숲은 전통 문화유산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제품을 통해 K-헤리티지의 가치를 알리는 독창적인 시도를 이어가고 있으며, 앞으로도 한국의 다양한 전통 문화 요소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에디션들로 지속 확장될 예정이다.
베베숲 관계자는 “첫 번째 K-헤리티지 에디션인 나전칠기 에디션의 긍정적인 반응에 이어 두 번째 에디션인 4대궁 에디션을 통해 K-헤리티지 캠페인을 한층 더 발전시키게 되어 기쁘다”며 “올해 광복 80주년을 맞아 뜻깊게 시작하게 된 K-헤리티지 캠페인을 통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한국의 전통 문화와 역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에디션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베베숲은 한국 문화의 우수성을 알리는 문화 전도사 역할을 하고 싶다”며 “K-컬쳐의 저변 확대에 기여하며, 남녀노소 모든 이들이 자연스럽게 우리 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돕겠다”고 덧붙였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