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ad

logo

ad

HOME  >  경제

에버켐텍, 글로벌 혁신 리더 오정준 미래사업/신사업 총괄 부사장 선임

김신 기자

입력 2025-08-26 10:16

에버켐텍, 글로벌 혁신 리더 오정준 미래사업/신사업 총괄 부사장 선임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첨단소재 선도기업 ㈜에버켐텍(대표이사 이성민)은 오는 9월 1일, 연구개발(R&D), 혁신, 글로벌 경영, ESG 분야에서 폭넓은 경험과 검증된 역량을 갖춘 오정준 부사장이 미래사업/신사업 총괄로 공식 합류한다고 8월 25일 밝혔다.

회사는 이번 영입을 “에버켐텍의 미래 산업 도약을 이끌 핵심 리더의 합류”로 평가하며,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차세대 성장동력 확보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오정준 부사장은 LG생활건강에서 혁신지원팀, 종합기술원 기술정책팀 등 핵심 R&D 부서를 거치며 기술·제품 개발과 신사업 발굴을 동시에 추진해 기업의 혁신 역량을 강화했으며, 삼성전자 TV 해외마케팅팀에서는 세계 여러 지역에서 성공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기획·집행해 글로벌 전략 감각을 입증했다. 이후 볼보자동차코리아에서 마케팅·PR 임원으로 활동하며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시장 점유율 확대를 이끌었고, 창신에서의 ESG 경영 경험을 통해 산업 전반에 대한 통찰과 네트워크를 한층 넓혔다.

또한 미국 University of Rochester에서 MBA 학위를 취득하며 국제 비즈니스 감각과 전략 기획 역량을 강화했고, 산업과 기술, 마케팅을 아우르는 폭넓은 경험을 바탕으로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왔다. 이러한 커리어와 전문성은 에버켐텍이 추진하는 첨단소재·친환경 기술 개발과 글로벌 시장 확장 전략을 앞당기는 데 큰 힘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취임 이후 오 부사장은 미래사업과 신사업 부문에서 나노기술 기반 첨단소재 개발, 친환경 솔루션 확대, 글로벌 파트너십 구축을 적극 이끌 계획이다. 그는 “다양한 산업에서의 경험과 혁신 노하우를 바탕으로 에버켐텍이 글로벌 시장에서 한층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기술혁신과 ESG 경영으로 고객과 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길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에버켐텍은 나노 신소재, 첨단화학소재, 친환경 솔루션 분야에서 독창적인 기술과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을 선도해 온 기업으로, 이번 인사는 회사가 미래 산업을 향해 나아가는 여정에 새로운 동력을 더할 전망이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