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 베이비&키즈페어’는 엑스코와 메쎄이상이 공동 주관하고 대구광역시가 후원하는 행사로, 엑스코에서 유일하게 개최되는 육아 박람회다. 출산과 육아를 준비하는 예비맘과 육아맘들에게 필수 방문지로 꼽히는 이번 박람회는 국내외 400여 개의 부스가 참여해 임신·출산·육아·교육 관련 최신 제품과 서비스 선보이며, 매회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이번 대구 베키는 대구시와 협력해 출산정책홍보관을 구성했다. 대구시는 저출생 위기에 대응하고 출산, 육아에 대한 긍정적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박람회와 연계한 홍보관을 운영해 왔으며, 올해는 ‘아이들의 웃음소리, 대구의 희망 소리’를 주제로 ▲결혼, 임신준비 ▲임신 ▲출생 ▲육아 등 4개 존으로 홍보관을 구성해 생애주기별 대구형 출산친화정책을 효과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또한, 엑스코와 메쎄이상은 사회공헌 활동에도 앞장선다. 29일에는 한부모가족복지시설 ‘잉아터’에 1천만 원 상당의 물티슈를 기부해 미혼모 가정의 생활 안정을 지원할 계획이다.
행사장 내에서는 임산부와 아기모형 체험, 아로마·무드등 만들기, 영유아 응급처치 시연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한 8월 30일에는 ‘100인의 아빠단’ 특강, 31일에는 태교의 중요성과 출산 준비에 대한 부부 특강 세미나가 예정돼 있어 풍성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는 ▲브라이텍스 ▲시크 ▲실버크로스 ▲베베루나 ▲더블하트 ▲헤겐 ▲마더케이 ▲밤부베베 ▲베이비브레짜 등 임신·출산·육아·유아교육 분야의 300여 개 인기 브랜드가 대거 참가한다.
브라이텍스는 신규 주니어 카시트 ‘키드픽스 프로’ 출시를 기념해 런칭 이벤트와 함께 구매 고객에게 2만원 페이백 혜택을 제공하는 등, 각 부스별로 대구 베이비&키즈페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또한 ▲뉴트리시아(압타밀 제조사) ▲베베숲 ▲바이오가이아 ▲무스텔라 ▲브라운체온계 등 베키가 엄선한 출산·육아 인기 브랜드 제품을 특가로 선보이는 ‘첫만남스토어’도 함께 운영돼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현장에서는 선착순으로 국내 제조 아기 물티슈 1박스를 증정하는 얼리버드 이벤트를 비롯해, 다음 행사를 사전 등록하면 100% 선물이 보장되는 경품 뽑기 이벤트, 그리고 베키 공식 SNS를 구독만 해도 선물이 제공되는 이벤트, 현장에서 방문후기를 작성하면 즉시 코베페이를 지급하는 이벤트 등 다채로운 참여형 프로그램이 마련돼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행사 입장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베키 공식 홈페이지 또는 코베앱을 통해 무료입장을 신청하면 별도의 등록 절차 없이 빠르게 입장할 수 있다. 자세한 행사 정보와 이벤트 내용은 베키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