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ad

logo

ad

HOME  >  경제

㈜메이크인, 청년취업사관학교 노원캠퍼스 교육생 대상 취업 지원 프로그램 진행

김신 기자

입력 2025-09-05 09:00

㈜메이크인, 청년취업사관학교 노원캠퍼스 교육생 대상 취업 지원 프로그램 진행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고용지원 전문기업 ㈜메이크인이 청년취업사관학교 노원캠퍼스에서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메이크인은 지난 8월 25일 노원캠퍼스에서 퍼스널컬러 컨설팅과 이력서용 증명사진 촬영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이달 초 은평캠퍼스에서 먼저 실시돼 교육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뒤, 노원캠퍼스로 확대됐다.

이번 컨설팅은 면접 시 첫인상이 합격 여부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착안해 마련됐으며 교육생들은 전문가의 조언을 통해 자신에게 어울리는 컬러와 이미지를 찾으며 면접 현장에서 한층 더 자신감 있는 태도를 준비할 수 있었다.

최근 퍼스널컬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참가자들은 단순한 면접 대비를 넘어 향후 다양한 활동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는 평가다.

또한 이력서용 증명사진 촬영도 함께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장이 별도로 준비돼 의상을 챙기지 못한 교육생들도 단정한 복장으로 촬영에 임할 수 있었다. 교육생들은 “작은 부분까지 신경 써준 덕분에 부담 없이 촬영할 수 있었다”며 주최 측의 배려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메이크인 측은 “은평캠퍼스와 노원캠퍼스에서 진행한 프로그램 모두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취업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보완·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