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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이피(GlobalEP), 쉬인(SHEIN)과 전략적 제휴 체결...K-브랜드 글로벌 공략 도모

김신 기자

입력 2025-09-11 10:00

글로벌이피(GlobalEP), 쉬인(SHEIN)과 전략적 제휴 체결...K-브랜드 글로벌 공략 도모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GlobalEP가 글로벌 상거래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플랫폼 SHEIN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번 협력을 통해 양사는 혁신적인 소매 모델을 구축하고, 한국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SHEIN은 전 세계 160여 개국의 소비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로스앤젤레스, 상파울루, 더블린 등 주요 도시에 사무소를 운영하며 글로벌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SHEIN은 빠른 트렌드 반영과 효율적인 공급망 관리 역량을 기반으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패션을 넘어 뷰티, 식품, 건강기능식품, 생활용품, K-POP 관련 상품 등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하면서 글로벌 통합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발전하고 있다. 또한 전 세계 국가(한국 제외)를 대상으로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강화하고 있다.

GlobalEP는 이번 협력을 통해 시장 조사, 플랫폼 운영, 마케팅, 물류 서비스를 아우르는 원스톱 글로벌 진출 솔루션을 제공해 한국 기업의 해외 시장 경쟁력 강화를 지원한다.

김흠 GlobalEP 대표는 “이번 전략적 협력은 GlobalEP의 기존 비즈니스 모델을 한층 강화하는 동시에 미래 전자상거래 트렌드에 대한 선제적 대응이기도 하다”며 “SHEIN 플랫폼의 해외 팝업 스토어와 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글로벌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치열한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기업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GlobalEP는 주요 시장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뷰티, 건강기능식품, 생활용품, 식품, 패션 등 다양한 분야의 한국 기업과 협력 관계를 맺고 있다.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는 일관되고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업은 운영 프로세스를 단순화하여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이번 GlobalEP와 SHEIN의 협력은 한국 기업에 새로운 글로벌 협력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전 세계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이를 통해 한국 브랜드가 글로벌 시장에서 확고히 자리매김하고 더 많은 소비자층으로 확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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