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문은 태국 국적의 걸그룹으로, 소속사 RKLUXURY에 따르면 올해 연말 발매를 목표로 현재 싱글 ‘Summer Sea’의 작업에 들어간 상태다. 두 번째 싱글 타이틀곡 ‘Summer Sea’는 시원한 여름과 그에 어울리는 섹시한 컨셉을 연상케 하는 빠른 템포의 EDM 곡이다.
디지문 멤버는 리더이자 메인 래퍼 리카(RIKA)와 메인보컬 및 비주얼을 맡고 있는 와리스(WARIS), 막내로서 메인 댄스를 책임지고 있는 티타(THITA)로 구성됐으며 올해 4월 17일 첫 번째 싱글 ‘Mysteric’을 통해 데뷔한 후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일렉트로닉 베이스 club 장르 EDM을 믹스한 이 ‘Mysteric’은 당시 유튜브에 첫 번째 선 공개된 후 24시간 만에 조회수가 2만 뷰를 돌파하는 등 팬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 이번 두 번째 싱글 타이틀곡 ‘Summer Sea’ 역시 벌써부터 태국 현지는 물론 국내 팬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는 것이 RKLUXURY 측 설명이다.
소속사 관계자는 “K-POP의 열기가 해외 곳곳에서 큰 힘을 발휘하고 있는데 태국에서도 긍정적인 영향을 받아 대중적이면서도 음악성까지 겸비한 아이돌이 등장하고 있고 그 정점이 디지문이라 할 수 있다”며 “정식 싱글발매와 함께 다양한 곳에서 팬들과 만날 수 있도록 해 차별화된 걸크러시의 매력을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