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티잔은 지난달 22일 GS샵 홈쇼핑 ‘소유진쇼’에서 포켓엠보 사각싱크볼(모델명 PEDU858)을 방송 판매해 준비된 1,400대를 모두 소진했다.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은 ‘포켓엠보’ 사각싱크볼은 싱크볼 벽면에 독립적인 포켓 공간과 슬림한 고정봉을 더해 세제, 수세미 등 세척 용품을 깔끔하게 수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포켓 바닥은 미세한 경사로 물 고임을 방지해 위생성을 높였으며, 싱크볼 바닥의 엠보 마감과 벽면 헤어라인 마감으로 세련된 외관을 구현했다. 이는 한정된 주방 공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하려는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지난 3일 CJ온스타일 ‘최화정쇼’에서도 엠보 사각싱크볼(모델명 EDU858) 1,400대가 방송 중에 전량 소진됐다. 이는 지난 6월 같은 프로그램의 1차 방송에서 50분 만에 약 17억 원 규모의 완판 실적을 기록한 데 이은 성과다.
‘엠보’ 사각싱크볼은 국내 최초로 듀얼 패턴(바닥 엠보·벽면 헤어라인 마감)을 적용한 모델로, 실용성과 디자인을 모두 갖춘 아티잔의 대표 제품이다. 바닥면의 입체 엠보 패턴은 스크래치에 강한 반면, 무광 처리된 벽면 헤어라인은 빛 반사를 줄이고 관리가 용이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다. 여기에 소음·결로를 차단하는 노이즈리덕션 시스템, 넉넉한 공간과 간편한 청소를 가능케 한 10R 코너 설계 등 세심한 디테일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아티잔은 이번 홈쇼핑 방송에서 단순 제품 판매를 넘어, 싱크볼 하나로 달라지는 주방의 가치와 프리미엄 키친 라이프를 제안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특히 최근 주방 리모델링과 인테리어 수요가 늘어나면서 디자인과 기능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제품을 찾는 소비자 니즈가 반영된 결과라는 분석이다.
천명구 아티잔 대표는 “소비자들이 아티잔 제품의 디테일과 차별화된 기능성을 방송을 통해 확인하고 선택해주신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주방의 품격을 높이고 실질적인 생활 만족도를 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리미엄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티잔은 이달 24일까지 용산 아이파크몰 리빙파크 4층에서 <한번의 교체, 주방의 완성>이라는 주제로 체험형 팝업을 운영한다. 이번 팝업은 자사의 우수한 제품 디자인, 기능성과 내구성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방문객은 주방 인테리어와의 조화, 제품 설치 전·후 비교, 배수효율 등 아티잔 제품의 특장점을 확인할 수 있다.
또 방문객은 다양한 사각싱크볼을 고급수전, 올스텐 배수구, 와이어바스켓 등 패키지 상품과 함께 최대 24% 할인가에 구매 가능하다. 더불어 멀티트레이, 물막이, 친환경 수세미 세트 등 사은품도 증정된다. 아티잔 관계자는 앞으로도 프리미엄 주방의 가치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공간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