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세종사이버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 ‘지속가능한 에너지 활용을 위한 전기절약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입력 2025-09-09 09:32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전기전자공학과에서 ‘지속가능한 에너지 활용을 위한 전기절약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속가능한 에너지 활용을 위한 전기절약 아이디어를 주제로, △청정에너지 △분산에너지 및 전력망 연계기술 △고효율 전기기기 △스마트 전기설비 및 에너지 관리 등 4개 분야에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세부 분야는 △수력·풍력·지열 등 청정에너지 △분산에너지 및 전력망 연계 △발전기·변압기·차단기 등 고효율 전기기기 △스마트 전기설비 및 에너지 관리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 김일규 학과장은 “우리 학과는 지속 가능한 에너지 기술을 통해 탄소중립 실현에 동참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며 “특히 전기의 발전, 송전, 변전, 배전 등 전기공학의 핵심 분야에서 강점을 가진 학과라는 점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모전 참가 방법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 학과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 기간은 오는 10월 13일(월)까지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는 전기·전자·반도체·통신 분야 산학연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문과 및 이과 학생 모두를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전자기사, 정보통신기사, 반도체설계산업기사 등 국가기술자격증 취득 로드맵과 연계한 전문가 과정을 제공한다.

2025년도에는 반도체공정개론, 정보보호의 이해, 사이버보안의 미래 등 최신 교과목을 개설하고, 전기설비기술, 전기응용 및 전기공사재료, 전기기사자격증실전 등 자격증 대비 특화 교과목을 통해 실무 전문가 양성에 힘쓰고 있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 온라인 가상실습실을 활용해 회로설계·CAD 실습 등 실무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더불어 자격증 특강과 동아리 활동을 통해 학습을 독려하고 있으며, 반도체 산업의 성장에 맞춰 AI 반도체 마이크로디그리 과정을 신설해 전문 반도체 인재 양성에도 나설 계획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는 오는 12월 1일(월)부터 2026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및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 ‘지속가능한 에너지 활용을 위한 전기절약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