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위존은 글로벌 디스플레이 브랜드 벤큐(BenQ)의 e스포츠 전문 브랜드 ‘조위’가 선보이는 프리미엄 게이밍 공간으로, 발로란트·배틀그라운드 등 세계적인 대회의 공식 모니터로 성능을 입증해왔다. FPS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해 이용자들에게 높은 몰입감을 선사하며, 일반 PC방보다 넓은 공간 설계와 하이엔드 수준의 장비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
광주 상무지구점의 조위존에는 600Hz 주사율을 지원하는 ‘조위 XL2586X+’와 240Hz를 지원하는 ‘조위 XL2746K’가 배치됐다. 또한 조위 유·무선 마우스(FK1-C, EC3-CW)를 함께 배치해 게이머들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했다. PC는 AMD 라이젠7 9800X3D CPU와 RTX5060~5080 그래픽카드를 기반으로 구성했으며, 2.5Gbps 네트워크와 M.2 SSD 기반 VOG 시스템으로 빠른 로딩 속도를 구현했다 .
상무지구점은 총 252석 규모로, 조위존 외에도 2인 커플룸, 3인룸, 4~5인 팀룸 등을 갖췄다. 또한 미슐랭 1스타 레스토랑 출신 셰프가 개발한 시그니처 메뉴를 제공해 음식 맛집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비엔엠컴퍼니 서희원 대표는 “전국 약 10여 개의 레드포스 PC방에 e스포츠 경기장 수준의 고사양 장비를 도입하고 있으며, 이번 광주 상무지구점 조위존은 그 결실”이라며 “앞으로 수유점, 수원 인계점, 미아점 등으로 확대해 레드포스 PC방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광주 상무지구점 조위존은 세계 무대에서 검증받은 조위 e스포츠 기어와 차별화된 환경으로 게이머들에게 프로 선수와 같은 수준의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며, 새로운 PC방 문화의 기준을 제시한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