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리프는 단순한 플랜테리어를 넘어, 공간의 쓰임과 동선, 빛과 분위기를 고려해 식물이 환경을 완성하는 핵심 요소가 되도록 설계한다. 오피스, 카페, 주거, 상업 공간에 최적화된 맞춤형 플랜트 솔루션을 제공하며, 전시·팝업 공간 스타일링과 전문적인 사후 관리 프로그램까지 포함한 원스톱 서비스 모델을 구축했다.
특히 이번에 출시되는 ‘모듈러 라인’에는 자체 개발해 특허 출원한 ‘워터 태그 자동 관수 시스템’ 솔루션이 적용돼 클리프만의 새로운 실내 가드닝 경험을 선사한다. 이 시스템은 전기를 사용하지 않고 수조 하나만으로 안정적인 급수를 가능하게 하며, 번거로운 관리 없이 간편한 교체만으로도 식물 관리를 쉽게 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은 큐레이션된 식물 세트를 그대로 즐기거나 개별 모듈러 화분을 조합해 자신만의 정원을 자유롭게 디자인할 수 있다. 클리프는 앞으로도 확장된 제품 라인업을 통해 시장 수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일 예정이다.

클리프는 초기부터 국내 시장을 넘어 글로벌 무대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글로벌 디자인 전시 참여와 해외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유통 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 장기적으로는 ‘도시 속 작은 정원’을 누구나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성장하여, 친환경·프리미엄 플랜트 솔루션 시장에서 선도적 입지를 확립한다는 비전을 갖고 있다.
클리프의 모든 제품과 서비스는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