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겨울방학캠프는 오는 12월 26일부터 내년 1월 14일까지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와 국제청소년센터(위캔캠프 지정 교육센터)에서 진행된다. 총 6기수(113~118)로 나뉘어 기수별 2박 3일간 집중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9월 말까지 신청 시 얼리버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서울대캠프 위캔캠프는 서울대·연세대·고려대·하버드 등 국내외 명문대 출신으로 구성된 멘토단이 직접 참여해 학생들과 함께 학습 동기 부여를 탐색하고 학생들의 △진로 및 목표설정 △실전 학습법 △학생 개개인별 진로 △진학 과목별 학습 실무법 △시간 관리 등 성적 향상과 자기주도 학습 역량 강화를 위한 집중 멘토링을 진행한다. 참가 학생 1명 당 400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우수 멘토진을 배정해 맞춤형 밀착 지도를 수행하며, 실제 명문대 진학에 성공한 선배들이 생생한 입시 경험담과 검증된 학습 전략을 아낌없이 공유하는 점이 큰 강점으로 꼽힌다.

아울러 겨울방학캠프 위캔캠프는 참가 학생들이 캠프 종료 후에도 자기주도적 학습을 이어갈 수 있도록 △시원스쿨 초급/중급/상급 인강 △위캔스터디플래너 △내 꿈 찾기 학과적합성 종합진로진단검사 △위캔템(위캔북, 티셔츠, 볼펜, 텀블러, 파일) 등 풍성한 공신 아이템을 무상 제공한다. 더불어 기수별 우수 참가자에게는 장학금이 수여돼 학습 동기 부여와 성취감을 동시에 높인다.
캠프 운영의 안전성 또한 강화됐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풀무원의 균형 잡힌 식단이 제공돼 성장기 학생들에게 필요한 영양을 충족시키며, 경호 안전 전문 기업 룩인터내셔널의 안전 요원이 상주하여 캠프 기간 발생할 수 있는 혹시 모를 위급 상황에 대비한다. 이 같은 철저한 관리 시스템 덕분에 위캔캠프는 학부모들 사이에서 신뢰받는 방학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위캔캠프 관계자는 “위캔캠프는 단순한 단기 학습 프로그램이 아니라, 참가 학생들이 스스로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미래를 주도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성장형 방학캠프”라며 “이번 겨울방학캠프는 성적 향상은 물론 자기주도적 학습 태도 확립과 장기적인 진로 탐색에 긍정적인 변화와 성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겨울방학캠프 위캔캠프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얼리버드 할인 접수가 가능하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