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앱토스, 페이팔 발행 'PYUSD' 확장 참여

김신 기자

입력 2025-09-20 09:04

앱토스, 페이팔 발행 'PYUSD' 확장 참여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글로벌 결제 기업 페이팔이 발행한 스테이블코인 PYUSD가 LayerZero의 크로스체인 인프라를 통해 7개 블록체인으로 확장됐다. 이번 조치로 Abstract, 앱토스(Aptos), 아발란체(Avalanche), Ink, Sei, Stable, Tron 네트워크에서 PYUSD0 형태로 사용이 가능해졌다. PYUSD0는 기존 PYUSD와 완전히 호환되며 미국 달러와 1대1 교환 구조를 유지해 네트워크 간 원활한 이동성과 결제 편의성을 높였다 .

확장에는 LayerZero의 Stargate Hydra 브리지 기술이 적용돼 블록체인 간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연결을 보장했다. 이를 통해 PYUSD0는 다양한 네트워크에서 상호운용성을 확보했으며, 향후 VelaChain의 BYUSD와 Flow의 USDF도 PYUSD0로 전환될 예정이다. 이는 글로벌 스테이블코인 생태계의 확산과 통합을 가속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

특히 이번 확장에서 앱토스의 역할이 주목된다. 앱토스는 PYUSD0를 지원하는 유일한 Move 기반 레이어1 블록체인으로, 초저비용·초고속 인프라를 기반으로 디지털 달러 결제 확산의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다. 현재 앱토스는 월간 약 700억 달러 규모의 스테이블코인 거래를 처리하며, USDC, USDT, USDe 등 주요 스테이블코인을 네이티브로 지원하고 있다. PYUSD가 2023년 이더리움에서 처음 출시된 이후 점진적으로 확장해온 흐름 속에서 이번 다중 네트워크 진출은 글로벌 디지털 경제에서 신뢰성 있는 결제 수단으로 자리매김하는 전환점으로 평가된다 .

앞으로 앱토스를 포함한 다양한 네트워크에서 PYUSD0 본격적으로 활용되면 탈중앙화 금융, 결제, 자산 관리 여러 영역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와 사용자 경험이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