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경호업체 이에스아이 컴퍼니, 부동산 및 유치권 PF 공매 보존 관리 용역 서비스 제공

입력 2025-09-23 09:00

경호업체 이에스아이 컴퍼니, 부동산 및 유치권 PF 공매 보존 관리 용역 서비스 제공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경호업체 주식회사 이에스아이 컴퍼니(ESI Company)가 부동산 경기 침체와 PF(프로젝트 파이낸싱) 금리 문제로 증가하는 부실 채권과 관련해, 공매 과정에서 담보물을 안전하게 보존 관리하기 위한 전문 용역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사설 경호업체 이에스아이는 유치권 행사 업무대행과 전문 용역 서비스를 전문으로 제공하고 있는 곳으로 현재 서울, 경기권을 비롯하여 기타 광역시까지 관리 운영되고 있다.

또한 유치권 행사 전문 팀원을 보유하고 대행 전문 용역 서비스를 제공하여 유치권 점유 대행 보존관리 업무도 진행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이에스아이(ESI)는 안전방어, 리스크 관리 등 다양한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여기에 각종 행사 안전요원 및 안전경호, 보안업무 등 다양한 상황별 대응이 가능하다.

유치권 행사 점유 대행은 물리적인 작용보다는 상황별 대응으로 사전 계획에 총력을 다하며, 효율성 있는 서비스 제공에 앞장서고 있다. 유치권 행사는 대부분 공사대금 문제인데, 수급인이 건물공사를 완성했음에도 도급인으로부터 공사대금을 지급받지 못하고 있다면 유치권 행사가 가능하다.

경호업체 이에스아이 컴퍼니, 부동산 및 유치권 PF 공매 보존 관리 용역 서비스 제공
뿐만아니라 유치권 행사는 주로 공사대금 문제로 수급인이 건물공사를 완성했음에도 도급인으로부터 공사대금을 지급받지 못하고 있는 경우에는 적절한 유치권 행사가 가능하다. 유치권은 타인의 물건 또는 유가증권을 점유한 자가 그 물건이나 유가증권에 관하여 생긴 채권이 변제기에 있는 경우, 변제를 받을 때까지 물건 또는 유가증권을 유치할 권리를 말한다.

이에스아이 컴퍼니 관계자는 “공매·경매 물건의 안전한 보존 관리와 함께 합리적인 예산으로 전문적인 경비 서비스를 제공한다”라며 “신탁사에 공매 처분 기간 내 건물 보안 관리 요청도 해마다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 이에스아이 컴퍼니는 이러한 케이스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시공사와 하청업체간 임금 지불 문제, 신탁사에 공매 처분 기간 내 건물 보안 관리 등도 진행하고 있다”라며 “전문가와 법률 자문까지 통합 서비스 제공 및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어 자문을 통해 의뢰사 및 의뢰인에게 합리적인 운영안을 제시할 수 있고 빠른 예산 준비 및 현장 배치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PF 공매 전문 팀원을 보유하고 있는 이에스아이 컴퍼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