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이루라컴퍼니, 날씬한 수지의 건강한 오트밀 런칭

입력 2025-09-24 14:45

이루라컴퍼니, 날씬한 수지의 건강한 오트밀 런칭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이루라컴퍼니가 국내 첫 프리미엄 오트밀 죽 전문 프랜차이즈 ‘날씬한 수지의 건강한 오트밀’을 런칭했다고 2025년 9월 밝혔다.

최근 창업 시장의 트렌드가 변하고 있다. 단순히 맛을 넘어 '건강'과 '간편함'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이에 발맞춘 새로운 아이템들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MZ세대를 중심으로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건강과 다이어트를 즐겁게 실천하려는 움직임이 외식 업계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건강식의 대명사 '오트밀'을 활용한 창업 아이템이 새로운 가능성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미 서구권에서는 아침 식사로 대중화된 오트밀은 귀리를 가공해 만든 식품으로, 뛰어난 영양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풍부한 식이 섬유와 단백질은 물론, 낮은 혈당 지수(GI)로 인해 다이어트나 당뇨 관리에 관심 있는 소비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프랜차이즈 공화국’이라는 수식어만큼이나, 국내에서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모든 업종을 불문하고 레드오션화되어 있다. 하지만, 유독 이 오트밀을 주재료로 한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찾아보기 어려운 아이템이었다. 이루라컴퍼니는 500건 이상의 소상공인 경영 및 마케팅 자문 서비스를 제공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러한 창업 시장의 틈새를 놓치지 않고, ‘날씬한 수지의 건강한 오트밀’이라는 오트밀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런칭, 국내 최초로 ‘프리미엄 오트밀 죽’의 브랜드화에 성공함으로써 블루오션을 개척하게 되었다.

‘날씬한 수지의 건강한 오트밀’은 핀란드산 청정 오트밀을 사용하여 오트밀 본연의 고소한 맛은 살리면서, 100% 국내산 닭가슴살과 신선한 식재료를 더해 남녀노소의 입맛을 사로잡는 다양한 죽 메뉴를 구성했다. 아울러, 수비드 스테이크와 같은 사이드 메뉴를 적용해 건강과 다이어트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한편, ‘날씬한 수지의 건강한 오트밀’의 가장 큰 경쟁력은 바로 '건강'과 '간편성'을 동시에 잡았다는 점이다. 바쁜 현대인들에게 식사 대용이나 건강한 한 끼 식사로 오트밀 죽은 최적의 선택지다. 특히, 1인 가구 및 한 그릇 배달, 혼밥족이 늘어나는 사회적 변화 속에서 간편하게 포장하거나 배달로 즐길 수 있는 메뉴 구성은 높은 성장 가능성을 보여준다.

전문가들은 "웰빙 트렌드가 지속되는 가운데, 기존의 죽 시장은 획일적인 메뉴와 좁은 타깃층으로 인해 성장 한계에 부딪혔다"며, "오트밀을 활용한 새로운 형태의 죽은 건강과 다이어트에 민감한 MZ세대부터 건강식을 선호하는 중장년층까지 폭넓은 고객층을 아우를 수 있어 시장 확장성이 매우 크다"고 분석했다.

‘날씬한 수지의 건강한 오트밀’을 런칭한 이루라컴퍼니 관계자는 “샵인샵 창업, 배달 전문점 창업, 소자본 창업, 풀오토 창업 등의 수요가 있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안정적인 수요와 차별화된 아이템으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좋은 창업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브랜드 런칭 기념으로 가맹비, 교육비, 로열티 면제는 물론이고, 블로그 체험단 무제한 지원과 매년 브랜드 성장 성과급을 지원하는 등 차별화된 혜택으로 어려운 자영업 시장에서 가맹점주님들과 함께 성공하고자 한다”며 브랜드 운영 목표를 밝혔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