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경제

레드포스 PC방 사당점, 600Hz 초고주사율 ‘조위존’ 구축

김신 기자

입력 2025-10-02 12:43

농심 레드포스와 PC방 창업 컨설팅 전문기업 ㈜비엔엠컴퍼니가 합자해 전개하는 ‘레드포스 PC방’이 사당점에서 벤큐 조위(ZOWIE) 게이밍 장비로 꾸며진 ‘조위존(ZOWIE ZONE)’을 선보였다.
농심 레드포스와 PC방 창업 컨설팅 전문기업 ㈜비엔엠컴퍼니가 합자해 전개하는 ‘레드포스 PC방’이 사당점에서 벤큐 조위(ZOWIE) 게이밍 장비로 꾸며진 ‘조위존(ZOWIE ZONE)’을 선보였다.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농심 레드포스와 PC방 창업 컨설팅 전문기업 ㈜비엔엠컴퍼니가 합자해 전개하는 ‘레드포스 PC방’이 사당점에서 벤큐 조위(ZOWIE) 게이밍 장비로 꾸며진 ‘조위존(ZOWIE ZONE)’을 선보였다. 이번 조위존은 초고주사율 모니터와 전용 기어를 통해 FPS 장르에 최적화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며, 프로게이머들이 사용하는 장비와 동일한 조건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사당점 조위존에는 최대 600Hz 주사율을 지원하는 ‘ZOWIE XL2586X+’와 400Hz 주사율의 ‘ZOWIE XL2566X+’ 모니터가 배치됐다. 해당 제품들은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의 공식 모니터로 사용되고 있으며, 24인치 Fast TN 디스플레이를 통해 빠르고 안정적인 반응 속도를 자랑한다. 여기에 인텔 코어 i7-14700F CPU, DDR5 32GB 메모리, RTX5070 그래픽카드 등 고사양 PC 사양을 더해 최상의 퍼포먼스를 지원한다.

사당역 6번 출구 인근에 자리한 해당 매장은 접근성이 뛰어나며, 팀룸과 커플룸, 프리미엄석, 1인석 등 다양한 좌석 구성을 갖췄다. 전 좌석에는 무선 충전 거치대와 블루투스 연결 기능이 마련돼 있어 이용자 편의가 강화됐다. 좌석 간격 역시 넉넉하게 배치해 프로게이머들이 즐겨 사용하는 대형 마우스패드 등 고사양 기어를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모니터 설정값을 프로게이머와 인플루언서의 환경과 동일하게 불러올 수 있어 실제 경기와 같은 경험을 제공한다. 게이밍 기어는 조위, 로지텍, 스틸시리즈 제품을 중심으로 구성돼 있으며, 음식 서비스 또한 강화해 쾌적한 환경 속에서 다양한 만족을 누릴 수 있다.

㈜비엔엠컴퍼니 서희원 대표는 “조위존은 FPS 게이머들을 위해 장비, 좌석 간격, 시야각까지 고려해 조성한 공간”이라며 “사당점을 비롯해 광주 상무지구점, 수원 인계점, 수유점, 미아 CGV점까지 다섯 번째 조위존을 마련하게 됐다. 앞으로도 게이머들에게 최상의 환경을 제공해 프리미엄 PC방 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레드포스 PC방 사당점은 단순히 게임을 즐기는 공간을 넘어, 프로게이머 환경을 그대로 체험할 수 있는 전문화된 FPS 공간으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대회급 사양과 쾌적한 시설을 기반으로 게이머들의 발걸음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