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디지털 플랫폼 중심의 시장이 확대되면서 많은 광고대행사들이 단기 노출 중심의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 그러나 문 마케팅은 이러한 흐름과 달리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는 블로그 채널을 통해 자연스러운 콘텐츠 노출과 장기적인 신뢰 형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문 마케팅 관계자는 “광고는 단순히 노출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가 콘텐츠에 공감하고 실제 행동으로 이어질 때 진정한 가치가 생긴다”며 “블로거와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가 체감할 수 있는 스토리형 콘텐츠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문 마케팅은 기업의 산업 특성과 타깃 고객층을 세밀하게 분석해 맞춤형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블로그뿐 아니라 SNS, 검색광고, 브랜드 브랜딩 등 다양한 미디어를 연계한 통합형 캠페인을 운영함으로써 마케팅 효율을 극대화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소비자와의 신뢰를 기반으로 한 블로거 협업 마케팅은 향후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주요한 흐름으로 자리잡을 것”이라며 문 마케팅의 향후 행보에 기대감을 나타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