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CM은 한국소비자원과 공정거래위원회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제도로, 기업의 경영 전반이 소비자 관점에서 체계적으로 설계되고 운영되는지를 평가해 인증한다. 부모사랑상조는 이 제도에서 3회 연속 인증을 받으며 신뢰받는 소비자 중심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부모사랑상조는 인증 취지를 사내외에 널리 알리고 소비자 중심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공식 블로그,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CCM 관련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행하고 있다. 또한 사무실과 상담 부스에는 CCM 포스터를 부착해 임직원이 일상적으로 소비자 중심 사고를 실천할 수 있도록 했으며, 회원가입신청서와 상품 브로슈어에 인증 마크를 표기해 고객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아울러 고객이 남긴 긍정적 이용 후기를 전사 게시판(VOC)을 통해 공유하고, 고객의 목소리가 실제 서비스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내부적으로는 ‘직원 칭찬하기’ 제도를 운영해 고객 만족을 실천한 직원을 선정·포상함으로써 긍정적인 조직 문화를 확산시키고 있다.
이와 함께 CCM 관련 부서 간 정기 회의를 통해 서비스 개선 과제를 논의하고, 현장에서 실행 가능한 개선이 즉각 이루어지도록 시스템화하는 등 소비자 중심 경영의 내실을 다지고 있다.
부모사랑상조 관계자는 “CCM은 단순히 인증 취득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임직원이 생활 속에서 실천해야 하는 기업 철학”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더욱 신뢰받는 상조 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