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경제

리커팟컴퍼니, ‘탈리스만 9년 포르투기즈 캐스크 에디션’ 선보여

김신 기자

입력 2025-10-22 10:00

125년 전통 토마틴 증류소의 정통성 담아

리커팟컴퍼니, ‘탈리스만 9년 포르투기즈 캐스크 에디션’ 선보여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리커팟컴퍼니는 스코틀랜드 하이랜드에 위치한 토마틴 증류소의 탈리스만 스카치 위스키 공식 수입사로서 한국 위스키 소비자만을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첫번째 리미티드 에디션인 탈리스만 9년 포르투기즈 캐스크 에디션을 선보인다.

토마틴 증류소는 1897년에 설립되어 125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정통 증류소다. 몰트 원액 대부분을 독립병입 상품인 토마틴 싱글몰트 위스키와 탈리스만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를 생산하는 스코틀랜드의 대표적인 증류소 중의 하나이다. 국제 대회에서 다양한 메달을 수상한 제품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9년에 국내에 출시된 탈리스만 스카치 위스키 역시도 현재까지 꾸준한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탈리스만 9년 포르투기즈 캐스크 에디션은 보통 1-2년정도 피니쉬를 거치는 제품과 달리 포르투갈 리제르바 와인 캐스크에서 9년을 온전히 숙성한 제품으로 700ml 용량에 알코올 도수 40도를 가지고 있다. 희석 수 외에는 어떠한 외부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아 피트, 꿀, 풍부한 과일향과 같은 포르투기즈 캐스크의 복합적인 아로마를 풍부하게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리커팟컴퍼니 이광철 대표는 “당사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 경험을 혁신하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주류 수입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제품도 경영철학을 온전히 담아 소비자에게 혁신적인 소비자 가격으로 출시되어 많은 사랑을 받을 것이라 확신하며 다만, 이 제품은 4,800케이스만 제조, 공급하는 리미티드 에디션이라 전했다.

탈리스만 9년 포르투기즈 캐스크 에디션은 이마트 트레이더스 및 주요 할인매장, 편의점 등에서 구매 가능하며, 제품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리커팟컴퍼니로 문의하면 된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