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치료는 모낭보다 모낭 주변 미세환경(염증·산화·ECM 붕괴)이 핵심”

이 제품은 탈모의 근본 원인을 모낭 자체의 퇴화가 아닌, 모낭 주변 미세환경의 염증·산화·세포외기질(ECM) 붕괴로 규정하고 이를 복원하는 항염 기반 두피 재생 솔루션이다.
레스노베 스칼프는 화상(1도) 혹은 피부환경이 파괴된 부위의 습윤환경을 조성하는 2등급 의료기기로, 본 제품은 지루성 두피염 등 손상된 두피 조직의 습윤 환경을 유지해 재생을 촉진하고, 모발이식이나 두피 시술 후 무너진 피부 미세환경을 정상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의료기기다.
레스노베 스칼프 MD는 메디팹의 독자 기술인 LTG(Liquid-to-Gel) 수용성 키토산과 정제 탈세포기질(Sc-sECM) 복합체를 적용해 두피 염증을 완화하고 ECM을 재건한다. 이를 통해 모낭 세포의 생존력과 두피 재생력을 동시에 향상시키며, 병원 시술 후 두피 환경을 장기적으로 안정화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메디팹 뷰티사업부의 ‘레스노베 하이퍼샷(Res Novae HyperShot)’ 디바이스와 병행 시, 병원 치료 이후에도 지속적인 홈케어가 가능하다. ‘다이나믹 모드’는 탄력 개선을, ‘카밍 모드’는 염증 완화를 돕는 등 항염·재생 중심의 하이브리드 케어 루틴을 완성한다.
메디팹 관계자는 “두피 의료기기 시장은 고령화와 탈모 질환 증가에 따라 연 12% 이상 성장 중”이라며 “의료기기 인증 기반의 기술력과 병·의원 전용 홈케어 솔루션을 통해 시장 선점을 가속화하겠다”고 밝혔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