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제티(MZTI, MARZETTI CO )는 2025 회계연도 1분기 매출과 수익을 발표했다.
4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11월 4일, 마르제티가 2025년 9월 30일로 종료된 3개월 동안의 실적을 발표했다.
이번 분기 매출은 493.5백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5.8% 증가하며 분기 기록을 경신했다.
비핵심 매출인 10.7백만 달러를 제외한 조정된 매출은 482.8백만 달러로 3.5% 증가했다.
소매 부문 매출은 3.5% 증가하여 247.8백만 달러에 달했으며, 식음료 서비스 부문 매출은 8.2% 증가하여 245.6백만 달러를 기록했다.
비핵심 TSA 매출을 제외한 조정된 식음료 서비스 매출은 234.9백만 달러로 3.5% 증가했다.
총 매출 총이익은 118.8백만 달러로 8.0백만 달러, 즉 7.2% 증가했으며, 총 매출 총이익률은 30bp 상승했다.조정된 총 매출 총이익률은 24.6%로 80bp 개선됐다.
SG&A 비용은 58.4백만 달러로 3.5백만 달러 증가했으며, 이는 브랜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투자 증가에 기인한다.
운영 소득은 59.3백만 달러로 3.4백만 달러 증가했으며, 구조조정 및 손상 비용 1.1백만 달러를 제외한 조정된 운영 소득은 60.4백만 달러로 4.5백만 달러, 즉 8.1% 증가했다.1분기 순이익은 희석 주당 1.71달러로, 지난해 1.62달러에 비해 증가했다.구조조정 및 손상 비용은 올해 1분기 순이익을 주당 0.03달러 감소시켰다.
CEO 데이비드 A. 시에신스키는 "기록적인 매출, 총 매출 총이익 및 운영 소득을 보고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소매 부문에서 3.5%의 매출 성장은 뉴욕 베이커리™ 냉동 마늘빵 제품의 기여로 이루어졌으며, 글루텐 프리 텍사스 토스트의 성공적인 출시도 포함된다.
식음료 서비스 부문에서는 8.2%의 매출 증가가 있었으며, 조정된 식음료 서비스 매출은 3.5% 증가했다.
2025년 9월 30일 기준으로 마르제티의 총 자산은 1,338,464천 달러이며, 총 부채는 201,469천 달러로 나타났다.주주 자본은 1,018,771천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다.
마르제티는 앞으로도 소매 부문에서 라이센스 프로그램의 성장과 자사 브랜드의 기여로 매출이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식음료 서비스 부문에서도 주요 패스트푸드 고객의 수요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