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경제

‘테일즈런너’, ‘명탐정 코난’ 2차 업데이트 공개

김신 기자

입력 2025-11-05 10:02

라온엔터테인먼트(대표 박재숙)와 블로믹스(대표 차지훈)가 공동 서비스하는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가 서비스 20주년을 맞아 인기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과의 2차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라온엔터테인먼트(대표 박재숙)와 블로믹스(대표 차지훈)가 공동 서비스하는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가 서비스 20주년을 맞아 인기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과의 2차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라온엔터테인먼트(대표 박재숙)와 블로믹스(대표 차지훈)가 공동 서비스하는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가 서비스 20주년을 맞아 인기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과의 2차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코난의 동료이자 천재 과학자로 알려진 ‘홍장미’ 캐릭터가 새롭게 등장하며, 다채로운 즐길 거리와 보상이 추가됐다.

우선 ‘코난 퍼스널 뽑기판 2탄’이 새롭게 판매된다. 오는 2026년 2월 11일까지 2천 캐시의 한정 세일가로 구매할 수 있으며, 이후 정상가 3천 캐시로 전환된다. 이용자는 뽑기를 통해 홍장미 전용 아이템과 코난 관련 패키지, 펫 아이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명탐정 코난 : 시민 런너씨’ 이벤트에서는 행동력을 사용해 두 가지 선택지 중 하나를 고르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행동력은 맵 플레이 또는 테일즈북 미션을 통해 얻은 피로회복 영양제로 충전할 수 있다. 선택 결과에 따라 다양한 보상이 제공되며, 일정 달성 단계에 도달하면 추가 아이템도 지급된다.

이와 함께 ‘장미의 코난 퀴즈’ 콘텐츠가 ‘도전, 스펙왕!’ 모드에 새롭게 추가됐다. 이용자는 코난과 관련된 문제를 풀고 합격 점수를 달성하면 코난 테마의 특별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지난해 큰 호응을 얻은 ‘슈퍼 테런데이’ 이벤트가 ‘25 슈퍼 테런데이’로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이번 이벤트는 3일마다 콘셉트가 달라지는 한정 D-DAY 상점, 매일 새 아이템이 등장하는 ‘인생은 타이밍 샵’, 슈퍼 테런데이 전용 뽑기판 등 다양한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다.

라온엔터테인먼트 이재준 PD는 “코난에 이어 홍장미까지 합류해 더욱 풍성한 재미를 선사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테일즈런너의 세계관과 어울리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이용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라온엔터테인먼트는 2005년부터 ‘테일즈런너’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현재 글로벌 누적 회원 3천6백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 올해로 서비스 20주년을 맞은 라온엔터테인먼트는 ‘2025 변신 캠페인’과 다양한 기념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