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니포스 아카데미는 웹툰, 만화, 애니메이션 등 디지털 드로잉 콘텐츠 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기관으로, 대학 수준의 만족도 높은 커리큘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은 학원 환경에서 Artist Pro 24 (2세대) 4K/165Hz, Artist Pro 22 (2세대) 등 엑스피펜의 상위 라인업을 사용해 수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엑스피펜 관계자는 “지난 20년간 글로벌 시장에서 드로잉 타블렛을 공급하며 브랜드 인지도와 기술력을 꾸준히 쌓아왔다. 국내 유력 아카데미가 우리 제품을 채택한 것은 다채로운 원천기술과 특허, 그리고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스펙과 품질 덕분이라 기쁘다”며 “2026년에는 보다 고도화된 신제품을 잇달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엑스피펜(XPPen)은 3만원대 입문형 소형 펜 타블렛부터 170만원대 24인치 고사양 액정 타블렛까지 폭넓은 라인업을 보유한 글로벌 디지털 드로잉 브랜드다. 올해는 태블릿 시장에 진입해 드로잉 전용과 독서·필기 전용 태블릿을 출시했으며, 국내에서는 총 9개의 공식 판매처와 공식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제품 체험과 구매가 가능하다.
엑스피펜에 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공식 SNS 또는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각 모델별 펜 호환성과 소프트웨어 지원 정책도 순차 공개될 예정이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