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HOME  >  경제

LG전자, ‘제18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4관왕…디지털 소통 역량 입증

김신 기자

입력 2025-11-13 16:59

13일 서울 광화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8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사진 가운데)이 수상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13일 서울 광화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8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사진 가운데)이 수상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LG전자가 ‘제18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4관왕을 차지하며 디지털 기반 소통 역량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이번 시상식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 주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산업통상자원부·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LG전자는 ▲소셜미디어대상(기업 부문) ▲디지털콘텐츠대상(ESG 콘텐츠 부문) ▲인터넷소통대상(제조·장치산업 부문)을 수상했다. 특히 LG전자 유튜브는 모든 부문을 아우르는 종합대상격인 ‘올해의 소통대상’에도 이름을 올리며 총 4개의 상을 받았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기업의 디지털 소통 효과를 소비자 조사와 전문가 평가를 바탕으로 측정하고, 분야별로 우수 기업을 선정하는 국내 대표 SNS 시상식 중 하나다. 올해는 삼성, 롯데, KT 등 270여 개 기업이 출품한 가운데 18개 기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은 13일 서울 광화문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렸으며,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정수진 상무를 비롯해 HSAD, SMC, 엣지랭크 등 관련 파트너사 담당자들이 함께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정수진 상무는 “소셜미디어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진정성 있게 고객과 소통하며, 고객들이 직접 브랜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앰버서더 플랫폼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더욱 새롭고 다양한 시도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8월 열린 ‘소셜아이어워드 2025’에서도 유튜브 IP 시리즈 콘텐츠를 통해 최고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소셜아이어워드, 앤어워드(A.N.D Award)와 함께 국내 3대 SNS·디지털 시상식으로 꼽힌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