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ad
ad
ad
ad

HOME  >  경제

감염관리 솔루션 기업 프리벤티스트, 일본 수산양식 기업 스토라우토와 소독제 유통 MOU 체결

김신 기자

입력 2025-11-20 08:45

감염관리 솔루션 기업 프리벤티스트, 일본 수산양식 기업 스토라우토와 소독제 유통 MOU 체결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감염관리 솔루션 기업 ㈜프리벤티스트가 일본의 수산양식 시스템 전문 기업인 주식회사 스토라우토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세계 스타트업 박람회인 스위치 행사 현장에서 지난 10월 30일 진행됐으며, 양 사는 상호 유통 협력과 시장 확대를 목표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프리벤티스트는 인체 세정용 화장품부터 방역소독제, 환경소독제 등 폭넓은 감염관리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양식어 소독제와 가축방역 소독제 분야에서도 전문성을 인정받아왔다. 광어 스쿠티카충 소독제, 구제역, 아프리카돼지열병, 조류인플루엔자 등 다양한 감염병 예방 솔루션을 제공하며 국내 방역 현장에서 활용되고 있다.

협약에 따라 스토라우토는 프리벤티스트가 생산하는 양식어 전용 소독제의 일본 내 유통을 담당하며, 프리벤티스트는 스토라우토의 한국 시장 진출을 지원하게 된다. 스토라우토는 오키나와에 본사를 둔 수산양식 기업으로 시즈오카 지역에 연어 양식장을 보유하고 있는 등 일본 양식업계에서 높은 신뢰를 받고 있는 회사이다.

이번 협력으로 프리벤티스트는 일본 양식업 시장에 정식으로 진출하게 됐으며, 특히 양식어 감염관리 소독제 분야에서 사업 확장 기회를 확보했다. 프리벤티스트는 일본 시장 수요에 맞춘 제품 공급을 통해 해외 매출 비중을 높이고 글로벌 감염관리 기업으로서의 기반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프리벤티스트는 이번 MOU를 계기로 아시아 수산양식 시장 전반에서 영향력을 확대하며 사업 다각화에 속도를 낼 방침이라고 전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