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진로개발원(대표 이원석)이 단독 주관하는 서울대캠프 위캔캠프는 10년 이상 축적된 성적향상 프로그램 운영 노하우와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바탕으로 매 시즌 높은 재참가율과 만족도를 기록하며 학부모와 학생들 사이에서 국내 대표 방학캠프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위캔캠프의 가장 큰 장점은 국내 최대 규모의 서울대 멘토진이 참여해 성적향상 멘토링을 한층 강화하고 있는 공신캠프라는 점이다. 위캔캠프의 멘토단은 약 400여 명의 지원자 중에서도 학습 지도 역량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검증된 150명의 정예 멘토를 선발한다. 국내외 명문대 출신 멘토들이 직접 참여해, 참가자들의 학습 성향을 분석하고 과목별 맞춤 학습 전략을 제시한다.

교육 프로그램 또한 단기 성적 관리에 그치지 않고 자기주도학습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드림네비게이션을 통한 동기부여를 비롯해 ▲국어·영어·수학 핵심 멘토링 ▲공신 자기주도학습 총정리 ▲시험, 방학, 학교 생활 시간 전략 등 실제 학습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캠프 종료 이후에도 학습 흐름이 이어질 수 있도록 참가자 전원에게는 시원스쿨 인강(초급·중급·상급 과정), 위캔스터디플래너, 학과적합성 진로진단검사, 위캔템(위캔북·티셔츠·텀블러·볼펜·파일 등)으로 구성된 공신 학습 지원 패키지가 제공되며 기수별 우수 참가자에게는 장학금도 지급된다. 생활 관리와 안전 시스템도 함께 운영된다. 캠프 기간 동안 풀무원이 제공하는 균형 잡힌 식단이 제공되며, 룩인터내셔널 소속 안전요원이 상시 대기해 참가 학생들의 생활과 안전을 지원한다.
아울러 이번 겨울방학캠프에서도 위캔캠프는 보건복지부 드림스타트와의 제휴를 통해 저소득층 학생을 대상으로 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기수별 일정 비율에 따라 캠프비 50% 할인부터 전액 면제까지 지원이 제공되며, 전액 면제 지원은 기수별 정원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어 자세한 사항은 캠프측에 사전 확인이 필요하다.

위캔캠프 이원석 대표는 “참가 학생과 1:1 멘토링을 진행하면서 내부적으로 고비용에 대한 걱정의 시선도 많았던 것이 사실이었지만, 위캔캠프의 목적 자체가 멘토들이 학생들에게 멘토의 열정을 가장 온전하게 전달하는 데 있다”며 “위캔캠프가 지향하는 학습에 대한 긍정적인 가치관 전달과 학습 의욕 고취 등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이 시스템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남매 전교 1등, 영어 만점자, SKY 등 명문대 입학 사례 등으로 매 시즌 후기가 이를 증명하고 있는 서울대캠프 위캔캠프는 이번 겨울방학캠프 역시 전 기수 조기 마감 단계에 접어들었고 120 또한 잔여 인원이 많지 않은 상황”이라며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라면 일정과 정원을 확인해 빠르게 신청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겨울방학캠프 일정은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와 국제청소년센터에서 2박 3일로 운영되며, 중학생, 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겨울방학캠프 참가 신청과 세부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대표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