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HOME  >  경제

이패스비즈, 2026 국제마케팅전문가 PCM 신규 교육과정 개설

입력 2025-12-26 09:28

이패스비즈, 2026 국제마케팅전문가 PCM 신규 교육과정 개설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온라인 자격증 교육기업 (주)이패스코리아의 디지털마케팅 교육브랜드인 이패스비즈(대표 이재남)는 2025년 12월 현직 마케터들의 역량강화와 취업준비생, 대학생의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미국마케팅협회(AMA)가 주관하는 국제마케팅전문가(AMA PCM) Marketing Management 신규 과정을 개설했다.

1915년에 설립돼 총 445,000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서 통용되는 마케팅의 정의를 내리는 미국마케팅협회(AMA)가 주관하는 국제마케팅전문가(AMA PCM)는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마케팅전문가 시험이다. 지난 2001년부터 전세계 2,000명 이상의 합격자를 배출했으며 그 수는 점점 증가하는 추세다.

국내에서도 다양한 업종의 현업 마케터들이 국제마케팅전문가(AMA PCM)에 도전하고 있으며, 식음료, 금융, 화장품, 카드, 통신, IT, 자동차, 소비재 등 국내 대기업 현업 마케터, 공공기관 담당자, 군인, 그리고 대학생까지 합격자의 수와 스펙트럼이 점차 넓어지고 있는 추세다.

특히 다수의 대기업 온라인 입사지원서에 국제마케팅전문가(AMA PCM)를 입력할 수 있도록 등록되었으며, 국제마케팅전문가(AMA PCM)이 마케팅 능력을 입증하는 자격증임을 인정하는 기업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국제마케팅전문가(AMA PCM)를 통해 현업 마케팅 종사자는 마케팅 MBA에 준하는 이론 지식과 실무능력을 학습할 수 있다. 또한 영문 마케팅 용어의 자유로운 구사를 통해 마케팅 전문가로서의 승진, 업무범위확장과 역량 증진에 큰 도움이 되며, 대학생은 준비된 마케터로서의 차별화된 능력을 구직시장에서 증명할 수 있다.

국제마케팅전문가(AMA PCM) 시험은 마케팅을 총 20개의 토픽으로 세분화한다. 주요 토픽은 다음과 같다. △마케팅 윤리 △마케팅 기초 △마케팅 플래닝 △마케팅 분석 △소비자 행동 △B2B 마케팅 △글로벌 마케팅 △시장세분화ㆍ타겟팅 및 포지셔닝 △마케팅 리서치 △브랜딩 및 패키징 의사결정 △제품과 서비스 △프라이싱 컨셉 및 방법 △서플라이 체인 및 채널관리 △리테일링 및 멀티채널 마케팅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광고•PR 및 판촉 △직접 마케팅 및 고객관계관리 △인터넷 및 소셜미디어 △인적판매와 영업관리 △마케팅측정치. 각 토픽별로는 이론 지식뿐만 아니라 다양한 실무 내용을 묻는 유형의 문제들이 구성됐다.

국제마케팅전문가(AMA PCM)는 객관식 150문제를 3시간동안 80% 이상 득점 시 합격할 수 있으며, 시험은 온라인(CBT)으로 진행된다. PCM 교육과정은 각 토픽별 이론 정립을 위한 정규이론과정, 빈출 가능성 높은 문제들을 직접 풀어볼 수 있는 문제풀이 과정으로 구성됐다.

2026 국제마케팅전문가(AMA PCM) 온라인 과정은 이패스비즈가 진행하며, PCM 국내 1호 합격자인 배노제 이패스비즈 전임교수가 교육과정을 담당하고 있다.

한편 이패스비즈는 2026년 PCM 신규 온라인과정 오픈을 맞이해 $349인 시험 3회 응시권을 300,000원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교육과정과 시험응시권 제공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이패스비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